[패치노트]23년 5월 18일 업데이트 안내

  모험가, 안녕? 아르미가 왔어요!

  오늘은 5월 18일에 이루어질 패치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그럼 같이 한번 볼까요?

 

  업데이트 일시: 5월 18일(목) 오전 10:00~12:00

  업데이트 보상: 귀속 천옥 188개(우편지급)

 

[최강경쟁]

  “통합 서버가 열리며 전 서버를 뒤흔드는 경쟁이 펼쳐집니다”

 

  최강경쟁 시즌2가 정식으로 막을 올려요! 예선전과 포인트전, 토너먼트전을 통해 클래스별 최종 우승자를 가린답니다!

  참가 신청: 5월 18일 12:00부터

  예선전 진행 시간: 5월 24일, 26일, 31일, 6월 2일 20:00~21:00 (해당 시간 내 6차례의 라운드가 매칭됩니다)

  포인트전 진행 시간: 6월 9일, 11일 20:00

  토너먼트전 진행 시간: 6월 16일, 18일 20:00

 

  이번 경기는 서버 시작 시간에 따라 [지배 클래스]와 [신예 클래스]로 구분됩니다.

 

  지배 클래스:

  아리울

  반딧불

  별무리

  설페리스

  타이드

 

  신예 클래스:

  님바투스

  클라운

  오셔너

  스톤헤머

  머쉬리안

 

  [지배 클래스]와 [신예 클래스]에서 모험가 간 레벨 격차는 전투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에 따라 대결에서 두 클랜 간의 레벨 격차가 존재할 경우 레벨이 낮은 클랜에게 일부 속성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속성 보너스에는 물리 공격, 마법 공격,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생명이 포함됩니다.

 

  경기 규칙:

  최강경쟁의 클랜 파티원 중 같은 직업을 가진 인원은 2명을 초과할 수 없고, 클랜 내 다섯 가지 이상의 다른 직업이 포함돼야 추가 버프 효과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각 파티의 파티장 모험가는 팀원 조합을 고려해야 합니다.

  5월 31일 20:00 이전, 클랜이 없는 모험가는 클랜을 만들거나 가입 신청을 할 수 없고, 클랜이 있는 모험가는 클랜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5월 24일과 26일 경기 기간에는 클랜 탈퇴가 제한됩니다.

  5월 31일 20:00 이후, 클랜이 있는 모험가는 클랜을 탈퇴할 수 없고, 클랜이 없는 모험가 또한 클랜을 만들거나 가입할 수 없습니다.

  클랜 스킬이 아래와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물과 불의 조화: 5분간 파티원의 물 원소 및 번개 원소 저항 500 증가에서 5분간 파티원의 물 원소 및 번개 원소 저항 300 증가로 조정.

  밤의 맹염: 5분간 파티원의 불 원소 및 암흑 원소 저항 500 증가에서 5분간 파티원의 불 원소 및 암흑 원소 저항 300 증가로 조정.

  광욕: 5분간 파티원의 빛 원소 및 정령 원소 저항 500 증가에서 5분간 파티원의 빛 원소 및 정령 원소 저항 300 증가로 조정.

 

[예선전]

  1. 예선전은 총 24라운드로 하루에 6라운드 진행됩니다. 5V5 단판승부로 승패가 결정됩니다.

  2. 경기 당일 경기 시간 내 라운지에 진입 시 매칭이 시작되며, 클랜 포인트가 같거나 비슷할 경우 우선 매칭됩니다.

  3. 경기가 끝났을 때, 생존자가 더 많은 클랜이 승리합니다. 생존자가 동일할 경우, 딜량의 총합이 높은 파티가 승리합니다. 부전승 상황이 생길 경우 해당 라운드는 승리 처리됩니다.

  4. 예선전은 클랜 포인트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며, 포인트 순위 128위까지의 클랜만이 포인트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전]

  1. 포인트전은 총 16개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그룹당 8개의 클랜으로 구성됩니다. 예선전이 종료된 이후, 1~16위까지의 클랜이 A-P 그룹으로 각각 나누어져 들어가며, 남은 자리는 예선전의 순위에 따라 차례로 분배됩니다(17~32위는 무작위 형태로 A-P 그룹으로 나누어지며, 그 뒤로도 같은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2. 그룹 안에서 싱글 라운드 로빈 형식으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모든 라운드에서 한 클랜은 3판 2승제로 경기를 진행하며, 한 그룹 안에서 7라운드의 경기가 진행됩니다.

  3. 포인트 순위에 따라 팀 내 1~2위 클랜은 토너먼트전에 진출합니다. 고로 총 32개 클랜이 진출하게 됩니다.

  4. 승패는 우선적으로 생존자 수를 통해 결정합니다. 생존자 수가 많으면 승리하며, 생존자 수가 같을 경우 딜량 총합이 높은 팀이 승리합니다. 부전승 상황이 생길 경우 승리 처리됩니다. 랭킹 포인트가 같을 경우, 승리차, 처치수, 평균 전투력을 통해 결정합니다.

 

[토너먼트전]

  1. 포인트전 32위까지의 클랜은 토너먼트전을 진행하며, 포인트전에서 1위를 차지한 클랜은 1~16위로, 2위를 차지한 클랜은 17~32위로 구분됩니다. 홀수 순위 클랜은 상위 구역으로, 짝수 순위 클랜은 하위 구역으로 배정됩니다.

  2. 6월 16일 토너먼트전은 3판 2승제로 진행되며 32강, 16강, 8강으로 나뉘어 총 3라운드의 대결을 진행합니다.

  3. 6월 18일 토너먼트전은 5판3승제로 진행됩니다. 먼저 상위 구역의 결승전을 치룬 뒤, 하위 구역의 결승전이 진행됩니다. 마지막 정상에 오른 클랜이 최종 우승을 거머쥡니다.

 

[경기 보상]

  클래스에서 1위를 한 클랜의 모든 팀원들은 1위 전용 탈것, 전용 프로필, 칭호, 신탁 정수 등 전용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클래스 우승자를 위한 조각상은 각 클래스 서버의 아리울 광장에 전시됩니다.

  1. 예선전 참가 보상: 예선전 참가 시 승패와 상관없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전 라운드 보상: 포인트전 참가 시, 승패와 상관없이 라운드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토너먼트전 순위 보상: 토너먼트전에 진출한 클랜은 순위에 상관없이 명함 프로필 등 희귀 보상과 최종 순위에 따른 순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명예 포인트 보상: 결과에 상관없이 모든 참가자에게 명예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명예 포인트가 일정 수준에 다다를 경우 상응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의: 대기실에 들어가지 않은 모험가는 라운드 수 승패 보상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예측]

  이번 최강경쟁 시즌2에서는 경기 예측이 열리지 않습니다.

 

[저녁 이벤트 시간 조정]

  원활한 경기를 위하여 5월 18일 접수 시작 시간부터 경기 기간 일부 저녁 이벤트의 시간이 조정됩니다. 구체적인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길드 리그: 수요일 저녁 시작 시간이 21:00로 조정

  생사결전: 금요일 저녁 시작 시간이 21:00로 조정

 

[이달의 주제-바람이 분다]

  바람이 분다 테마 이벤트가 풍부한 보상을 가지고 모험가님들을 찾아와요!

 

  포인트 상점

  이벤트 기간: 5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6월 1일 5:00까지

  이벤트 기간에 봄날의 벚꽃잎을 가지고 포인트 상점에 가면 [일반 펫 뽑기권] 등 희귀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어요! [트럼프 컬렉터]와 [벚꽃의 낭만] 등 이벤트를 통해 봄날의 벚꽃잎을 획득해 보세요!

 

  트럼프 컬렉터

  이벤트 기간: 5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6월 1일 5:00까지

  이벤트에 참여해 트럼프 카드팩을 열어보세요. 트럼프를 획득하실 수 있답니다! 특정 종류의 트럼프와 꽃색 트럼프를 모으면 봄날의 벚꽃잎을 획득할 수 있어요!

  5월 25일 5:00 이후 증정, 요구하기 기능이 개방되니 친구들과 함께 트럼프를 교환하며 수집해 보세요!

 

  벚꽃의 낭만

  이벤트 기간: 5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6월 1일 5:00까지

  매일 벚꽃의 낭만에 참여해 보세요! 본인과 친구의 장원 벚꽃나무에 물과 비료를 주면 봄날의 벚꽃잎과 트럼프 카드팩을 획득할 수 있어요.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청린요괴, 별빛전장, 펫 원정대, 풀파티에 참여하면 최초에 한하여 벚꽃 비료를 획득할 수 있답니다!

 

  전서버 경매

  1. 참가 레벨: 60

  2. 이벤트 기간, 테마 이벤트 바람이 분다-전서버 경매를 통해 이벤트 화면에 들어갈 수 있으며, 총 두 차례의 경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첫 번째 경매: 5월 28일 19:00

  두 번째 경매: 5월 31일 19:00

  3. 경매 아이템:

  치유 유형 11 스킬 영혼석 다중 선택 상자

  방어 유형 11 스킬 영혼석 다중 선택 상자

  공격 유형 11 스킬 영혼석 다중 선택 상자

  혼의 인장 스킬 상자

  신성한 장비 상자

  4. 경매가 끝난 후, 아이템은 입찰가가 가장 높은 모험가님께 낙찰됩니다.

  5. 입찰가가 일정 금액에 다다르면 진행자는 전서버 유저에게 보너스를 지급하며, 입찰가가 높을수록 보너스도 높아집니다. 전서버 경매로 획득한 자금은 이벤트 기간 활약도를 획득한 모험가 여러분께 균등하게 배분됩니다. 이벤트 기간, 활약도를 수집하면 배당금 보너스를 최대 480배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력 상자]

  누베스 대륙의 영력이 다시 살아나며 각 지역의 영력 상자가 무작위로 초기화 되었습니다. 그 안에는 다중 스킬 영혼석과 신성력, 영혼석 스킬북 등 희귀 아이템이 들어 있습니다. 65레벨에 도달한 모험가는 상점에서 [영력 열쇠]를 구매해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풀파티 외형의 한정 재출시]

  이벤트 기간: 5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6월 1일 5:00까지

  테마 외형 「수영복 파티」 시리즈가 출시됩니다! 「메인 화면」-「수영복 파티」에서 눈부신 꿈 외형, 수영복, 데키 탈것, 선글라스, 해바라기와 문스피릿, 잉어편지, 영혼석의 핵, 영혼석 스킬 상자-고급 등 펫 성장 아이템을 확인해 보세요!

  올 여름 시즌 아이템으로 시원하게 보내봐요!

 

[누적 충전]

  이벤트 기간: 5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5월 25일 5:00까지

  누적 충전 이벤트가 한시적으로 진행돼요. 이벤트 기간 지정 금액 충전 시, 많은 호의 선물을 수령하실 수 있답니다! 한정 걸이장식 [솜털 바람] 등이 모험가님을 기다리고 있어요!

 

[캡슐 뽑기]

  캡슐 뽑기 이벤트가 또 다시 모험가님을 찾아왔어요~!

  이벤트 기간: 5월 18일 업데이트 이후~6월 1일 5:00

  뽑기를 통해 [야간 비행], [상급 신성력 정수(선택)-호], [붉은 전설 지령] 등 아이템을 획득해 보세요! 구체적인 이벤트 규칙은 게임 속 이벤트 설명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야간 비행] 날개 미리보기

[기능 업데이트]

  1. 누베스 노트 600점 달성 시 추가 [출석 보충 카드]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2. 이계 탐험중 파티원이 자동으로 이탈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헤어 [자유의 소리]와 [자유의 소리(돌파)]의 모델링을 개선하였으며, 기존 헤어의 모자를 단독으로 탈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소장품 기능 예고]

  신규 소장품 기능이 추가됩니다!

 

  모험가 여러분은 99레벨 달성 후, 카드 시스템 내의 소장품 콘텐츠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소장품 콘텐츠에서 각성, 각종 신규 업데이트 관련 소장품 해제, 레벨업을 통해 더 강력한 효과와 속성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