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4월 13일 업데이트 안내

  모험가, 안녕? 아르미가 왔어요!

  오늘은 4월 13일에 이루어질 패치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그럼 같이 한번 볼까요?

 

  업데이트 일시: 4월 13일(목) 04:50~12:00

  업데이트 보상: 귀속 천옥 588개(우편 지급)

 

  신규 콜라보 콘텐츠 [이세계의 꿈]이 곧 모험가님을 찾아옵니다! 누베스 대륙의 다양한 변화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신규 서버 머쉬리안도 점검 이후 정식 개방되니, 신규 서버에서 새로운 모험을 떠나 보세요!

 

[이계의 휘장]

  신비로운 유성이 하늘을 가로지르며 이세계의 여행자를 데리고 왔어요! 모험가님의 운명에도 변화가 나타날지 몰라요!

  신규 메인 스토리 [이계의 휘장]이 공개됩니다. 누베스 월드의 첫 걸음에 또 어떤 이야기가 펼쳐지게 될까요?

  (주의: 해당 메인 스토리는 업데이트 적용 이후, 새로 생성된 캐릭터를 대상으로만 개방됩니다. 향후 기존의 모험가 여러분도 스토리를 전환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업데이트 이후 새로 생성된 캐릭터는 신규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게 된답니다!

  (알림: 신규 스토리 컷신을 캐릭터 생성창에서 보지 못한 경우, 새로운 캐릭터 생성 시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며, 다음 캐릭터 생성부터는 건너뛸 수 있습니다)

 

[신규 콜라보 콘텐츠]

  별이 빛나는 밤, 머나먼 별나라에서 온 어린 왕자와 누베스 대륙에 모여 새로운 콘텐츠를 즐겨보세요!

 

[별이 빛나는 밤]

  모험가 여러분의 조사가 시작되며 신비한 손님의 정체가 점차 드러나게 되는데... 신규 업데이트 ‘별이 빛나는 밤’이 정식 개방됩니다! 어린 왕자와 함께하는 모험의 여정 속에서 ‘사랑의 의미’를 찾아보세요!

 

[신규 이벤트-이세계의 꿈]

  별이 두루마리에 떨어지고, 두루마리를 펼치자 어린 왕자와 아주 닮은 아이가 눈앞에 나타났어요!

  “너도 별에서 왔어? 나의 별에는 작은 여우 한 마리와 장미꽃 한 송이가 있어. 네 별은 어때?” 

  이벤트에 참여하여 어린 왕자의 펫을 획득해 보세요~!

  1. 개방 레벨: 30

  2. 이벤트 기간: 4월 13일~5월 14일

  3. 이벤트 소개:

  1)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어린 왕자 관련 콘텐츠에 참가하면 다양한 색상의 꿈의 물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꿈의 물감을 사용해 어린 왕자의 두루마리를 염색해 보세요.

  2) 염색에 성공할 때마다 기본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염색 진행도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추가로 꿈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두루마리를 완성하면 무료 SSR 펫 어린 왕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스토리-머나먼 행성]

  협회에서 멋진 최신형 비행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보면, 어린 왕자와 만날 수 있을지도 몰라요! 어린 왕자와 함께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1. 개방 레벨: 30

  2. 이벤트 기간: 4월 13일부터 4월 20일 업데이트 전까지

 

[신규 콘텐츠-집을 지어라]

  협회로부터 누베스에 어린 왕자의 집을 마련하라는 지시가 내려왔어요! 함께 건축 자재를 모아 웨일랜드에 어린 왕자를 위한 작은집을 지어주세요!

  1. 개방 레벨: 30

  2. 이벤트 기간: 4월 13일부터 4월 20일 업데이트 전까지

  3. 이벤트 소개:

  1) 이벤트 기간 어린 왕자 콘텐츠 및 일상 이벤트에 참가하면 각종 건축 자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린 왕자의 집을 위해 건축 자재를 모아 주세요.

  2) 건축 자재를 제출하면 그에 상응하는 일일 재료 보상과 개인 단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모험가님의 서버 내 제출 상황에 따라 레벨에 상응하는 보상을 지급하니 최선을 다해주세요!

  모험가 여러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서버의 건설도가 일정 수준에 다다르면 어린 왕자가 준비한 보상을 드립니다!

 

[신규 콘텐츠-작은 정령의 방해]

  웨일랜드에 어린왕자를 위한 따뜻한 장원을 건설할 수 있도록 협회가 누베스 장인들을 초청했어요! 그런데 정령들이 나타나 일을 방해하네요! 장인들이 무사히 일을 마칠 수 있도록 보호해 주세요!

  1. 개방 레벨: 50

  2. 이벤트 기간: 4월 13일부터 4월 20일 업데이트 전까지

  3. 이벤트 소개:

  1) 파티를 맺은 뒤 [별이 빛나는 밤]-[작은 정령의 방해]의 이벤트 화면에서 도전하기를 누르세요. 장원 건설을 완료하고, 정령을 모두 퇴치하면 도전에서 성공하며, 장인이 3명 이하로 남으면 도전에서 실패합니다.

  2) 도전 성공 시, 협회에서 건설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레벨의 보상을 지급합니다. 등급별 보상은 하루에 한 번만 받을 수 있으며, 보상과 등급은 매일 05:00에 초기화됩니다. 더 높은 등급에 도전해 보세요!

 

[신규 콘텐츠-꿈과 소원의 공장]

  홀로 우주를 누비는 어린 왕자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누베스의 특별한 선물을 가져다주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어린 왕자가 기쁨에 가득차면 여러분에게 선물과 소원을 나누어 줄 거예요!

  1. 개방 레벨: 30

  2. 이벤트 기간: 4월 13일부터 4월 20일 업데이트 전까지

  3. 이벤트 소개:

  1) 이벤트 기간 어린 왕자 업데이트 콘텐츠 및 일상 이벤트에 참가하면 각종 감정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누베스의 특별한 선물을 많이 준비해 어린 왕자를 기쁘게 해보세요!

  2) 감정 재료를 제출하면 그에 상응하는 일일 재료 보상과 개인 단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모험가님의 서버 내 제출 상황에 따라 레벨에 상응하는 보상을 지급하니 최선을 다해주세요! 모험가 여러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서버의 감정도가 일정 수치에 다다르면 어린 왕자가 준비한 보상을 드립니다.

 

[신규 임무-우리의 모험]

  모험가님이 어린 왕자의 멘토로 선정되었어요! 어린 왕자를 데리고 다니며 누베스 대륙 모험가의 생활을 소개해 주세요!

  1. 개방 레벨: 30

  2. 이벤트 기간: 4월 13일부터 4월 20일 업데이트 전까지

  3. 이벤트 소개:

  1) 이벤트 기간 매일 모험 스킬과 관련된 안내 임무 하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임무의 안내에 따라 어린 왕자에게 누베스 대륙 모험가의 생활을 소개해 주세요!

  2) 임무를 완수한 뒤 [우리의 모험] 이벤트 화면에서 보상을 수령할 수 있어요! 보상 수령 후 어린 왕자와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혹시 추가 보상이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신규 교류-손에 손잡고]

  어린 왕자가 누베스 곳곳을 누비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월드에서 어린 왕자를 찾아 무엇을 하려는 건지 알아보세요!

  1. 개방 레벨: 30

  2. 이벤트 기간: 4월 13일부터 4월 20일 업데이트 전까지

  3. 이벤트 소개:

  1) 어린 왕자 콘텐츠: 매일 어린 왕자가 있는 곳에서 ‘놀기’ 버튼을 눌러 어린 왕자와 미니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도전 후 어린 왕자가 주는 보상도 받을 수 있어요.

  2) 어린 왕자와의 선물 교환: 매일 어린 왕자에게 선물과 꽃말 수수께끼로 얻은 장미를 주면, 어린 왕자도 그 답례로 선물을 줄 거예요.

  3) 꽃 상인 퀴즈: 이번 주, 아리울 성 꽃가게에서 꽃말 수수께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답을 맞히신 분께는 커스텀 장미 보상을 드려요! 그 외에도 놀라운 선물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그러나 장미가 언제까지나 활짝 피어있지는 않으니, 서둘러 선물해 주세요~!

 

[신규 콘텐츠-현경의 변동]

  현경에는 시련과 기회가 공존합니다. 층층의 관문을 클리어하고, 전설 속 보물을 찾아보세요!

  1. 개방 레벨: 59

  2. 개방 시간: 매주 일요일 12:30~13:30

  3. 참가 형식: 길드 단위로 참가하여 파티 또는 1인 탐색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비경 속으로 들어가 자동 플레이 시 대량의 원신 비와 길드 공헌도 비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콘텐츠 상세정보: 현경은 총 1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9층까지는 각종 시련과 도전이 가득합니다. 파티 혹은 1인으로 각 층의 시련을 클리어한 후 다음 층으로 갈 수 있는 전송 포인트를 찾아야 합니다. 10층은 현경의 보물 층으로, 이곳에서 상자를 열어 현경의 보물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콘텐츠 보상:

  층수 보상: 콘텐츠 종료 시 위치한 맵의 층수에 따라 보상이 계산되며, 이에 따른 길드 공헌도 비와 누베스 스크롤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층수 결산에 따라 길드에 길드 자금 보상을 지급합니다.

  원신 비: 맵 내에서 원신 비는 1분에 한 번 주어지며, 현경 층수가 높을수록 원신 비 보상이 좋아집니다.

  길드 공헌도 비: 맵 내에서 길드 공헌도는 1분에 한 번 주어지며 현경 층수가 높을수록 길드 공헌도 비 보상이 좋아집니다.

  현경의 보물: 10층에 다다르면 맵 중앙에서 현경의 보물을 열 수 있습니다. 보물을 열면 일정 확률로 유니크 신성력(선택)-염, 유니크 쥬얼(선택), 옥룡의 뿔, 구름의 백옥, 신성력 파편, 대량의 누베스 스크롤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게임 속 이벤트 메인 화면에서 확인해 주세요.

 

[신규 콘텐츠-길드 수호령]

  메카닉 박사가 처치된 이후, 길드원들은 그가 남긴 비행기 잔해 속에서 실험실에 갇힌 새끼 영수 한 마리를 발견한다. 그렇게 그 영수를 길드에서 키우게 되는데...

  그 영수가 어떤 모습으로 자라, 어떠한 힘을 지니게 될지는 길드원이 어떤 먹이를 주고 훈련하는지에 달려있다. 그렇게 성장한 영수는 길드의 일원이 되어 그를 받아준 장원을 수호하게 된다.

  1. 수호령 육성 개방 조건: 애쉬호에서 보스 4회 처치

  2. 수호령 육성 개방 시간: 월요일 05:00부터 토요일 20:00까지

  3. 참여 방식: 캘린더-캐주얼-수호령에서 길드까지 길 찾기를 눌러 길드 주둔지 수호령에게로 이동하여 수호령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수호령이 변형 단계에 들어서기 전까지는 다양한 방향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다양한 음식을 먹일 수 있습니다. 지정된 음식을 주면 더 많은 보상과 더 높은 성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일 5번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성장치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수호령 환형: 수호령의 성장치가 환형 단계에 도달하면 수호령이 최고 진도의 형태로 환형됩니다. 이후에는 훈련 콘텐츠가 열리며, 수호령의 모습이 바뀝니다.

  5. 수호령 훈련: 훈련 콘텐츠가 열리면 풀파티에 4단계가 추가됩니다. 4단계에서는 수호령이 풀파티에 나타나 모험가님들과 결투하며, 개인 피해 랭킹에 따라 훈련 보상이 지급됩니다. 길드의 주간 피해가 누적되면 훈련 주간 결산 보상이 해제됩니다.

  6. 수호령 결산: 영지전 결산 후, 수호령 육성 단계와 길드의 주간 누적 훈련 피해 달성에 따라 결산 보상을 우편으로 지급합니다. 이와 동시에 수호령은 휴면 상태에 들어가게 되어 음식을 먹거나 훈련할 수 없습니다. 월요일 05:00에 수호령은 휴면을 끝내고 새끼 형태로 돌아오며, 다시 수호령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게임 속 이벤트 메인 화면에서 확인해 주세요.

 

[신규 콘텐츠-카드 수집]

  카드 수집에 참여하고 카드를 모으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새로운 카드 수집 시스템이 찾아온답니다!

  1. 참여 방법:

  1) 개방 레벨: 32

  2) 진입 방법: 메뉴-카드를 눌러 카드 수집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2. 카드 수집:

  1) 카드 잠금 해제 시 수집 조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해당 카드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일부 카드는 수집한 뒤, 다음 단계의 조건을 충족하여 카드를 레벨업 할 수 있습니다.

  3) 잠금 해제되지 않은 카드는 뒤집기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이스터 에그 카드도 존재하니 기대해 주세요!

  3. 카드 뒤집기:

  1) 일일 활약도 100 달성 시 뒤집기 횟수를 1회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카드를 뒤집어 잠금 해제되지 않은 카드를 해제할 수 있으며,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해당 카드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일일 뒤집기 횟수는 최대 3회까지 누적됩니다.

  4) 만약 지금 단계의 모든 카드를 잠금 해제한 경우 더 이상 카드를 뒤집을 수 없으며, 뒤집기 횟수는 다음 단계로 누적됩니다(최대 3회 누적 가능)

 

  수집 보상:

  1. 카드 수집 혹은 레벨업 시 수집 점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수집 점수가 일정 수량 누적되면 누베스 스크롤, 망각의 돌-유니크, 귀속 천옥 등 단계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신규 혜택-주말 이벤트]

  [상회 배당금]과 [해외 상선]이 포함된 신규 혜택 이벤트-주말 이벤트가 추가돼요!

  상회 배당금: 주말 이틀 중 하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보상을 선택해 무료 활성화한 후, 2주차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상회 배당금 보상을 수령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금액을 지불하고 추가 일일 보상을 해제해 즉시 80천옥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상선:

  1. 매주 주말 다양한 상선이 부두에 도착합니다. 모험가는 상선의 아이템을 자기 마음대로 조합하여 패키지를 만든 후, 천옥을 사용하여 해당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아이템이 많으면 많을수록 할인이 커지고 매주 2회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매주 토, 일요일 19:30 해외 상선이 부두에 도착합니다. 천옥 할인권과 시간의 티켓 등 희귀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판매됩니다. 구매 가능 횟수는 전서버에 공유되며 모든 모험가는 매일 최대 1회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장원 신규]

  [어린 왕자 콜라보] 테마 가구와 [맑은 꽃의 세계] 시리즈 화원 장식 가구가 업데이트돼요. 또 장원 모델하우스 [맑은 꽃의 세계] 등도 모험가님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친구와 함께 어린 왕자의 장미 화원에서 함께 놀아보세요~!

  1. [어린 왕자 콜라보] 테마 가구가 업데이트됩니다. 바오밥 나무 새싹이 핀 「B612작은집」, 여우에 기대어 누울 수 있는 「꿈의 파도」, 5인이 함께 탈 수 있는 「비행기 시소」, 껴안고 있을 수 있는 「흔들흔들 작은 양」, 두 사람이 탈 수 있는 「코끼리 미끄럼틀」, 거울을 좋아하는 「우아한 장미」, 밤하늘을 비추는 「행성 무드등」, 짚 속에서 빛나는「별의 보리밭」 등 모든 콜라보 테마 가구를 모으면 도감 보상인 ‘은하수 저편-밤’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맑은 꽃의 세계] 시리즈 화원 장식 가구 「사계절 분수」, 「꽃의 문-만개」, 「꽃의 문-개화」, 「온천 분수」, 「청풍 테라스」, 각종 장식, 화원 벽, 화원 장식 가구와 조형 관목이 업데이트됩니다. 5종의 유니크 가구를 모두 모으면 업적 보상인 ‘은하수 저편-낮’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3. 어린 왕자 기념 가구 「불시착 비행기-기념」, 「별의 장미-기념」, 「별나라 여행-기념」이 업데이트됩니다. 어린 왕자 이세계의 꿈 콘텐츠에 참여하여 획득해 보세요!

  4. 신규 유명 장원 모델하우스: [맑은 꽃의 세계]

 

[패션북]

  1. 신규 영웅 등급 의상 「별나라 여행」

  2. 신규 영웅 등급 의상 「별나라 여행-돌파」

  3. 신규 영웅 등급 헤어 「밤하늘 소리」

  4. 신규 영웅 등급 헤어 「밤하늘 소리-돌파」

  5. 신규 영웅 등급 머리장식 「나만의 장미」

  6. 신규 영웅 등급 걸이장식 「달의 친구」

  7. 신규 영웅 등급 날개 「가득한 꿈」

  8. 신규 영웅 등급 무기 「영원의 동심」

 

[신규 출시]

  1. 이벤트 기간: 4월 13일 업데이트 이후

  [어린 왕자 가구 무작위 패키지]와 [어린 왕자 가구 특가 패키지]가 한정 출시됩니다.

  [어린 왕자 가구 무작위 패키지]를 사용하면 어린 왕자 시리즈 가구 [꿈의 파도], [B612작은집], [코끼리 미끄럼틀], [흔들흔들 작은 양] 등 희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4월 13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4월 15일까지, 상점에 아리울 축제 패키지 3가지가 출시돼요~!

 

[누적 충전]

  이벤트 기간: 4월 13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4월 27일 05:00전까지

  이벤트 기간, 누적 충전 금액이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별의 장미], [법도과 선택 상자(서버 등급 79이상)] 등 풍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요!

 

[콘텐츠 최적화]

  [초보 조정]

  1. 출석과 누베스 학원, 신입 예우의 입구가 ‘누베스 학원’으로 통일되고 학원 출석과 학원 과정, 신입 예우 3개의 탭으로 나뉩니다.

  2. 초보 출석 기간이 25일로 조정됩니다. 로그인한 당일 그날의 출석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출석을 하지 못한 경우 출석 보충 카드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25일간 모두 출석하면 개근 선물을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학원 과정이 10개로 늘어나며 지속 시간이 25일까지 연장됩니다. 일부 학원 과정의 임무 목표, 보상, 학점 및 학점 진도 보상이 조정됩니다.

  4. 신입 예우의 임무 목표와 보상, 패키지가 조정됩니다.

  5. 신입 예우 보상의 상급 원신 비약이 원신 열매로 대체됩니다.

  아르미의 알림:

  1. 신입 전용 출석 이벤트는 4월 13일 업데이트 이후 종료되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제때 출석 보상을 수령해 주세요!

  2. 신입 전용 이벤트 [누베스 학원]의 관련 임무는 4월 13일 업데이트 이후 갱신되며 (포인트 진도와 대응 보상은 갱신되지 않음) 당일 모든 임무 완료 추가 보상(일반 펫 뽑기권)이 삭제 되니 모험가 여러분은 제때 임무를 완료해 주세요!

 

[사회생활]

  생활 스킬 레벨업에 소모되는 [생활 시험 수험증]과 [레벨업 증표]의 [은화] 구매 경로가 추가되며(여전히 길드 공헌을 통해 구매 가능), 사회생활 상인 [백리매월]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 시험 수험증]과 [레벨업 증표]의 분해 결과물이 [분해 시 길드 공헌도 80% 반환]이 [분해 시 일부 누베스 스크롤 획득]으로 변경됩니다.

 

[낚시]

  수동 낚시 시 사투가 발생할 확률이 하향 조정되며, 대어와 사투하면 더 많은 어육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청린요괴]

  1. 청린요괴 콘텐츠 개방 레벨이 40으로 조정됩니다.

  2. 청린요괴 콘텐츠의 용린 포인트 지급 층수가 조정됩니다. 1층~3층이 5층~8층으로 조정되며, 매 층마다 150 용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검은심마]

  1. 검은심마 콘텐츠의 용린 포인트 지급이 조정됩니다. 1단계~5단계 심마에서는 용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10인 던전]

  신전-신의 위력이 4월 13일 업데이트 이후 다시 모험가 여러분을 찾아옵니다~

 

[청린의 탑]

  1. 전투력 소탕 기능이 추가됩니다.

  (전투력이 추천 전투력의 15%를 초과할 시 해당 관문을 소탕할 수 있으며, 전투없이 보상을 획득합니다. 60층 이상부터 활성화됩니다)

  2. 적합하지 않은 표현이 수정됩니다. 

  3. 청린의 탑 20, 30, 50층의 첫 클리어 보상 중 전설 지령-안개의 수가 증가합니다.

  4. 60층 전설 지령 상자가 해당 직업의 1성 궁극기 선택 상자로 변경됩니다.

 

[무한 비경]

  1. 60레벨 비경의 개방 레벨이 65로 조정됩니다.

  2. 무한 비경의 보상이 전면 조정됩니다.

  3. 적합하지 않은 표현이 수정됩니다.

  4. 파티 랭킹의 설명 중 잘못된 정보가 삭제됩니다.

 

[펫 탐험대]

  1. 레벨 65 이하의 펫 탐험대 임무 보상이 조정됩니다.

  2. 1, 2, 3레벨 탐험대의 펫 등급과 수량에 대한 요구 사항이 대폭 하향 조정됩니다.

 

[시해 비경]

  레벨 90 이하의 시해 비경 콘텐츠의 보상이 조정됩니다.

  1) 레벨 60, 70 구간: 해당 레벨 구간의 전설 지령이 재구성 주사위와 운폐로 변경됩니다.

  2) 레벨 80 구간: 해당 레벨 구간의 전설 지령이 비경-신무 패키지로 변경됩니다.

 

[일반 던전]

  1. 레벨 69 이하의 던전 보스가 드랍하는 강화 재료가 추가됩니다.

  암흑 폐허의 모든 보스는 현무석 2개를 떨어트리며, 신전의 모든 보스는 현무석 2개와 백호석 1개를 떨어트립니다. 성벽의 모든 보스는 백호석 1개와 50%의 확률로 주작 부적 1개를 떨어트립니다. 

  2. 레벨 69 이하 던전 보스의 전리품 중 용린 포인트가 삭제됩니다.

 

[별무리 절경]

  1. 참여 레벨 조정: 개방 레벨이 50에서 80으로 조정됩니다.

  2. 주간 임무가 삭제됩니다.

 

[생사결전]

  생사결전의 결산 보상이 추가됩니다. 3층부터 언덕 이슬이 추가됩니다.

 

[청린의 재앙]

  1. 청린의 재앙 콘텐츠의 이름이 ‘악마의 밤’으로 변경됩니다.

  2. 청린의 재앙 맵의 상자 초기화 규칙이 변경됩니다. 동일한 위치가 아닌 무작위 위치로 초기화됩니다.

  3. 5층 맵이 확장됩니다.

 

[보물대전]

  1. 보물대전 2층 결산 보상에 언덕 이슬 15개가 추가됩니다.

  2. 보물대전 3층 결산 보상에 언덕 이슬 20개가 추가됩니다. (2층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일상]

  1. 일상 콘텐츠 ‘수행 임무’가 추가되고, 기존의 일상 콘텐츠 ‘해결소’는 종료됩니다.

  2. 일부 1인 콘텐츠에서 활약도를 획득할 수 있었던 설정이 삭제됩니다.

  3. 전쟁 던전, 시해 비경, 주간 던전에 활약도가 추가됩니다.

  4. 일부 한정 이벤트의 활약도가 조정됩니다.

 

[바람길]

  최근 모험가 협회가 푸른섬에서 비정상적인 에너지 파동을 탐지했습니다. 모험가들의 안전을 위해 푸른섬으로 가는 통로가 잠정 차단됩니다.

  1. 바람길 콘텐츠(75레벨 이상 참여 가능)가 종료됩니다. 앞으로 이계 탐험 콘텐츠에서 바람길 콘텐츠와 동일한 수량의 깃털석과 제국의 날개를 획득하여 활강 육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계 탐험에서 원신 등의 보상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이전에 미수령한 깃털석과 제국의 날개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푸른섬에서 푸른섬 낱장을 획득할 수 없으며, 제한된 기간 안에 합성되지 않은 낱장을 운폐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이계 탐험]

  1. 일일 이계 탐험 횟수가 5번에서 15번으로 조정되며. 1회 이계 탐험 임무 시간이 단축됩니다.

  2. 이계 탐험 임무를 15회 완수하면 경험치와 운폐, 장비, 잉어편지, 문스피릿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보상 총량이 기존보다 조금 상향되었습니다), 75레벨 이상의 모험가는 깃털석과 제국의 날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이계 탐험 임무를 15회 완수한 후에도 탐험을 지속하면 원신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0회 완수 이후에는 탐험을 지속해도 보상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문파대전]

  1. 문파대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장소의 범위가 조정됩니다.

  2. 52레벨 미만 문파대전의 일일 보상의 궁극기 상자가 운폐로 교체됩니다.

 

[정령 퍼즐]

  1. 정령 퍼즐이 종료됩니다.

  2. 관련 아이템 카드를 분해해 기존 가격의 귀속 천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영지전]

  1. 개인 보상에 일반 펫 뽑기권과 신인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2. 길드 공헌도 랭킹 보상에 옥룡의 뿔과 신성력 패키지가 추가됩니다.

  3. 약품 빠른 사용란에서 영지전-신선 음료가 삭제됩니다.

  4. 길드 경매에서 신성력 재료의 출현 조건이 서버 레벨 59 달성으로 조정됩니다.

  5. 길드 경매에서 멸사의 징표의 출현 조건이 서버 레벨 81 달성으로 조정됩니다.

 

[대지전]

  1. 대지전 참여 보상이 궁극기 상자와 길드 공헌도의 확정 획득, 일정 확률로 거래 가능한 유니크 신성력 획득으로 변경됩니다.

  2. 대지전의 보스 경매 보상(신성력, 영혼석 스킬 관련)이 변경되며, 이에 맞춰 개방 레벨이 조정됩니다.

  1) 길드 경매 중 신성력 재료 출현 조건이 서버 레벨 59 달성으로 조정됩니다.

  2) 길드 경매 중 멸사의 징표 출현 조건이 서버 레벨 81 달성으로 조정됩니다.

 

[애쉬호]

  1. 길드 경매 중 신성력 재료 출현 조건이 서버 레벨 59 달성으로 조정됩니다.

  2. 길드 경매 중 멸사의 징표 출현 조건이 서버 레벨 81 달성으로 조정됩니다.

  3. 애쉬호 결산 보상 중 부담 감소령이 삭제됩니다.

 

[어려움 던전]

  1. 이제 69레벨 이하의 어려움 던전에서 용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2. 이제 어려움 던전에서 재구성 주사위와 신성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3. 어려움 던전의 용린 포인트(69레벨 이상)와 전설 지령이 떨어지는 횟수가 증가됩니다.

 

[길드 리그]

  1~58레벨의 길드 리그 신성력 파편 보상이 일반 펫 뽑기권 조각으로 변경됩니다.

 

[길드 임명]

  길드 회장은 공격대 정보-관리자에서 길드 리그와 애쉬호에 관한 임명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누베스 별빛소녀]

  누베스 별빛소녀 1, 2, 3단계 보상 내용이 최적화됩니다. 이제 청린 부적, 온혼의 핵, 보물지도 낱장, 신인의 조각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활강]

  활강 6~10단계의 날개 외형이 개방됩니다.

 

[능파탕]

  1. 능파탕 개방 레벨이 49레벨로 조정됩니다.

  2. 티켓 구매 완료 안내 문구가 추가됩니다.

  [던전 난이도]

일부 성장 시스템의 개방 레벨이 상향 조정됨에 따라 신규 모험가 여러분이 각종 던전 전투를 순조롭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초보 단계 몬스터의 능력치가 하향 조정됩니다.

 

[월드 경매]

  1. 월드 경매 개방 레벨이 35레벨로 조정됩니다.

  2. 월드 경매 시작 알림 팝업의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3. 월드 경매 시작 알림 팝업이 30초 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펫 조정]

  [펫 뽑기 업데이트&블로썸 UP]

  1. 펫 소원 화면이 최적화되며 기존의 "달의 기원"이 "별의 기원"으로 변경되고, "별의 기원"이 "달의 기원"으로 변경됩니다.

  2. 가장 강한 공격형 UR 펫 블로썸이 달의 기원에 추가됩니다(기존의 별의 기원). 이번 주 동안 획득 확률이 증가되며, UR 펫을 뽑았을 경우, 높은 확률로 블로썸이 등장합니다.

  펫 특성:

  1) 펫 특성 시스템의 개방 레벨이 45레벨로 상향 조정됩니다. 또한 펫 특성과 관련된 초보 튜토리얼 임무가 추가되어 특성 시스템을 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 이미 펫 특성을 해제한 경우 이번 업데이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 모든 펫 특성에 [호감도]와 관련된 해제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호감도 수치 조건은 해당 특성의 순서와 관련이 있으며, 업데이트 이후, 천옥의 빠른 해제 기능을 사용하여 호감도 조건을 해제할 수 없습니다. 이미 해제된 펫 특성은 호감도 조건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영혼석 시스템]

  1. [최상급 영혼석]이 전서버에 개방됩니다. 영혼석의 핵 10개를 소모하면 [최상급 영혼석 선택 상자]를 합성할 수 있고, 사용 시 [천멸석] 혹은 [천성석]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진소명의 조수에게서 기존대로 영혼석의 핵 80개를 사용하여 [일품 영혼석 선택 상자]로 교환 가능).

  2. [최상급 영혼석]을 영혼석의 핵으로 완전 분해할 수 있습니다. 분해 후 얻은 영혼석의 핵은 [최상급 영혼석]과 동일한 귀속성을 가집니다.

  3. [최상급 영혼석]은 영혼석의 핵을 사용해 승급할 수 있으며, 최고 [일품 영혼석]까지 둘파할 수 있습니다. [일품 영혼석]이 되면 영혼석이 거래 가능 및 분해 불가 상태가 되니 [일품 영혼석] 돌파는 신중하게 선택해 주세요.

  4. 업데이트 이전의 모든 [귀속 일품 영혼석]은 목요일 업데이트 이후 [거래 가능] 상태로 변경됩니다.

  5. [벼락의 영혼석]의 생명 자질 상한이 [1420]에서 [1500]으로 증가합니다. 또한 모든 생명 자질이 [1420] 보다 낮은 벼락의 영혼석의 생명 자질이 동시에 증가합니다(트레저타워나 거래소에 진열된 벼락의 영혼석은 가방으로 가져올 시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1) 펫 영혼석 시스템의 개방 레벨(영혼석 개조 등 포함)이 65레벨로 상향 조정됩니다. 이미 영혼석 시스템을 해제한 경우, 이번 업데이트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영혼석 시스템 관련 임무 및 튜토리얼이 최적화됩니다.

  2) 영혼석 관련 아이템의 사용과 합성 레벨이 모두 65레벨로 상향 조정됩니다. 또한 관련 콘텐츠와 상점 아이템 획득 및 상회 임무 소모 등이 조정됩니다.

  3) 영혼석 시스템 잠금 해제 전, 펫 시스템 화면이 최적화됩니다.

 

[펫 영혼석]

  1. [사계 영혼석]의 신규 이펙트 [사계]가 추가됩니다. 기존의 영혼석 이펙트 [천계]는 [천계 영혼석]의 이펙트가 됩니다.

  2. 일반 영혼석의 스킬 수가 9에 도달하면 이펙트 [천계]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스킬 수가 11에 도달하면 이펙트 [신목]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3. 영혼석 스킬북 시리즈 아이템의 아이콘이 최적화됩니다.

 

[별빛 경쟁]

  별빛쟁탈과 별빛격전의 콘텐츠 별빛 경쟁이 열려요!

  1. 참가 레벨 조정: 참가 레벨이 20레벨에서 40레벨로 조정됩니다.

  2. 참가 시간 조정: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2:30~13:30, 20:30~21:00.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2:30~13:30.

  3. 참가 규칙 조정: 별빛 경쟁은 1인 참가를 위한 통합서버 콘텐츠입니다. 모험가는 매일 캘린더와 콘텐츠 알림을 통해 참가 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은 매일 최대 6라운드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별빛 경쟁 전장은 전투력이 비슷한 모험가와 두 진영으로 공평하게 분배되며 모험가는 전투에 참가한 후 풍부한 근위대 포인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별빛 경쟁 전장에서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스킬인 "추락 섬멸(지정된 목표에 스킬 사용 시, 모험가와 지정된 목표가 함께 피해를 입습니다)", 신규 버프 상태인 "용감무쌍(획득 후, 상대 진영 모험가 처치 시 두 배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사망 시 두 배의 포인트를 잃을 수 있습니다)"이 추가됩니다.

  4. 별빛 경쟁이 열리면서 별빛쟁탈과 별빛격전은 종료됩니다.

 

[장비 전투력]

  1. 일부 룬의 속성과 전투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2. 강화 세트의 아이콘과 강화 세트 달성 알림이 업그레이드됩니다.

  3. 강화 시스템 중, 장비 등급 요인의 계산 규칙이 수정됩니다. 하급 장비 장착 시 강화 시스템이 제공하는 속성과 전투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4. 강화 시스템이 제공하는 속성과 전투력이 전체적으로 조정되며, 높은 레벨의 강화가 더 높은 속성과 전투력을 제공하게 됩니다.

  5. 새 장비 획득 시 자동 착용 기능이 추가됩니다. 획득한 장비 착용 부위에 착용된 장비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새 장비를 착용합니다.

 

[장원 나무 심기]

  장원 농장이 새로운 컨텐츠와 함께 찾아왔어요~! 함소화,형광 팥배나무, 밝은별 삼나무 등 3종의 과일나무가 추가됩니다. 장원 멤버들과 함께 나무를 심고, 돌봐주세요!

  과일나무가 자라면 일정 기간 성숙기에 들어섭니다. 성숙기 동안 과일나무 육성에 참여한 적이 있는 장원 멤버는 수확할 수 있습니다. 모든 멤버에게는 수확 횟수가 주어지며, 여러 번 수확할 수 있습니다. 수확 시 대량의 운폐과 경험치, 그리고 일정 확률로 풍부한 선물을 획득하며, 선물을 열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원 농장 생산 조정]

장원 농장의 기본 작물과 가축을 통한 생산이 조정되며, 기존 장원 물자에 경험치와 장원 근면 주머니가 추가됩니다. 장원 근면 주머니를 사용하면 운폐를 확정 획득하며, 일정 확률로 다른 큰 보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명예대전]

  신청 기간: 월요일 06:00~20:55

  문파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이 완료된 모험가에 한해 대전 시작 시 월드에 있는 모험가들은 자동으로 대기장소에 입장하게 됩니다. 신청하지 않은 모험가는 수동으로 대기장소에 입장해야 합니다.

  대기 시간: 월요일 21:00~21:05

  대기 시간이 지나면 명예대전이 시작되며, 그때까지 입장하지 않은 모험가님은 참가할 수 없으니 주의해 주세요!

 

[사제 시스템]

  빠르게 사제관계를 맺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커뮤니티 모집 플랫폼의 [제자 목록], [사부 목록]을 통해 마음에 드는 제자/사부를 찾고, [제자 초대], [입문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양측의 개인채팅 화면에 [거절]과 [수락] 버튼이 표시되고, 상대방이 [수락]을 클릭하면 빠르게 사제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알림: 이 방식으로 맺어진 사제관계에서는 입문/제자 받기 스토리 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1. 사제 시스템에 ‘스승’ 화면이 추가됩니다. 해당 화면에서 현재 스승의 모든 동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일부 사제 주간 임무가 동문과 파티를 이루어 완수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3. 동문과 동반자를 맺을 시, 필요한 비용에 대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동문과 처음 친구가 된 후, 매일 동문에게 첫 선물을 하면 상호 모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사제 모집 정보를 게시할 때 특수한 채팅창이 표시됩니다.

  6. 사제 칭호 보상이 추가됩니다. 1, 3, 5명의 제자를 출사하면 상응하는 영구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1. 제자 수가 상한에 도달하지 않았을 경우, 메인 화면에서 빠른 확성기를 통해 제자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2. 사제 모집 플랫폼에서 사제 모집을 게시할 때, 자신의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사제 모집 플랫폼에 모집 정보를 게시할 때, 모집 조건에 가장 적합한 사제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4. 재모집 대기시간 없이 연속으로 제자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5. 사제 메인 화면의 ‘입문하기’가 화면의 왼쪽 하단으로 조정됩니다.

  6. 제자도 획득 경로가 추가됩니다. 사제 파티는 전쟁을 완료할 때마다 6포인트의 제자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매주 최대 18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친구 시스템]

  새로운 친구 시스템이 등장합니다.

  1. 친구 시스템의 화면 크기가 조정되어 화면의 절반에서 전체 화면으로 조정됩니다. 친구와 개인채팅 시 취향에 따라 화면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새로운 메시지가 있을 때 새로운 메시지 아이콘을 누를 시 전체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2. 최근에 연락한 모험가의 정보를 나타내는 ‘최근’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3. 그룹 기능이 추가됩니다.

  1) 50레벨 이상의 모험가님은 그룹을 생성할 수 있으며, 초대가 필요한 30레벨 이상의 모험가 중 서로 친구 관계인 모험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험가 한 명당 최대 6개의 그룹에 속할 수 있으며 한 그룹의 인원수는 최대 50명입니다.

  2) 그룹 내 모든 멤버는 자신과 서로 친구 관계에 있는 모험가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본서버 및 중심 서버의 친구 초대 가능)

  3) 그룹장만이 추방 및 해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그룹 멤버는 그룹 채팅 화면에서 그룹 채팅 알리지 않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그룹장 넘겨주기 기능은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6) 프로필을 길게 눌러 상대를 소환하는 기능은 유지됩니다.

  7) 여전히 그룹 정보에 시간이 표시됩니다.

  4. 서로 친구가 아닌 모험가와의 채팅에 ‘임시’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5. 친구 시스템의 업데이트와 함께 의형제, 동반자, 결혼, 원수 등 4개 시스템 화면도 업데이트됩니다.

  1) 의형제가 있는 모험가는 의형제 화면이 의형제 그룹으로 기본 설정되며 그곳에서 의형제 멤버와 채팅할 수 있습니다.

  2) 동반자 및 결혼 화면이 조정됩니다. 동반자를 맺지 않았을 때는 동반자 화면만, 동반자를 맺었으나 결혼하지 않았을 때는 동반자와 결혼 화면 모두가, 결혼 이후에는 결혼 화면만 표시됩니다.

  3) 의형제와 동반자가 없을 때의 보너스 정보 화면이 최적화됩니다.

  6. 자동 사냥 기능 설정 위치가 설정 화면으로 조정됩니다. 친구 화면 왼쪽 아래의 설정을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7. 친구 추가 시 상대에게 무작위 개인 채팅 한 마디를 발송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포인트 상점]

  각 포인트 상점이 일부 조정됩니다.

  1. 용린 상점:

  1) 용린 상점의 개방 레벨이 69레벨로 변경됩니다. 69레벨 미만 모험가님은 용린 포인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2) 용린 상점에서 판매하던 궁극기 스킬북이 사라집니다. 업데이트 이후 일부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3) 일부 아이템의 최대 구매 수량이 상향 조정되며, 일부 아이템의 판매가가 하향 조정됩니다.

  2. 근위대 상단:

  1) 일부 아이템의 최대 구매 수량이 상향 조정되며, 일부 아이템의 판매가가 하향 조정됩니다.

  2) 신성력 아이템의 최저 구매 레벨이 59레벨로 변경됩니다.

  3) 재구성 주사위-에픽 판매가 중단되고 잉어편지 판매가 시작됩니다.

  3. 길드 상점:

  단련의 징표의 매주 최대 구매 횟수가 4회로 변경됩니다(총 구매 가능 횟수는 유지).

  4. 전설 지령 교환:

  전설 지령 교환 상단에서 상급 전설 지령을 하급 전설 지령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직업 스킬]

  1. 광검사 공기베기의 타격감이 개선됩니다. 공기베기를 시전하는 도중에도 언제든지 다른 스킬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2. 암살자의 피해 타입 궁극기에 음향 효과와 진동이 추가됩니다.

  3. 정령사의 170 득도 표현이 최적화됩니다.

  4. 스킬 장착 튜토리얼의 출현 시기가 최적화됩니다. 메인 화면이 아니라면 해당 레벨이 되어도 팝업이 뜨지 않습니다.

  5. 이제 아영은 문파 계열과 특성 튜토리얼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해당 튜토리얼은 문파 대선배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6. 궁극기의 개방 레벨과 튜토리얼 임무가 52레벨로 조정됩니다.

 

[첫 충전 보상 조정]

  1. 펫-화이트가 펫-플로라로 교체됩니다.

  2. 일반 펫 뽑기권이 귀속 천옥 보물 주머니로 교체됩니다.

 

[레벨 보상]

  1. 25레벨 보상이 귀속 천옥 200개, 24만 운폐, 백호석 10개, 25레벨 장비 패키지로 조정됩니다.

  2. 35레벨 보상이 귀속 천옥 200개, 심화석 3개, 160만 운폐, 35레벨 장비 패키지로 조정됩니다.

  3. 45레벨 보상이 귀속 천옥 300개, 심화석 3개, 240만 운폐, 45레벨 장비 패키지로 조정됩니다.

 

[일일 패키지]

  1. 1~58레벨에 구름의 백옥 조각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2. 59~79레벨에 궁극기 상자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3. 90~99레벨에 용의 역린 조각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서버 레벨]

  서버가 89레벨에 머무르는 시간이 45일로 조정됩니다. 해당 레벨에 머물러있는 서버는 지난 일수에 따라 남은 시간이 단축됩니다.

  신규 캐릭터 생성 후, 첫 일주일 동안 캐릭터 레벨 상한은 기존 캐릭터의 생성 일수에 따라 별도로 계산되며, 서버 등급 상한 변경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길드장 양도 최적화]

  1. 현 길드장이 5일간 오프라인 상태일 경우, 시스템이 자동으로 다음 길드장 선발을 진행합니다. 선발 준비 기간은 2일입니다.

  2. 2일 후 회장-부회장-이사-사절-정식 길드원의 순서대로 선발이 진행됩니다.

  3. 해당 직위에 3일 내 게임에 로그인한 적이 있는 길드원이 있을 경우, 해당 길드원에게 길드장이 양도됩니다.

  4. 하나의 직위에 적합한 길드원이 여러 명 있을 경우, 길드장 자리는 그중 역대 공헌도가 가장 높은 길드원에게 양도됩니다.

 

[파티]

  설정 화면에 ‘특수 관계 자동수락’ 기능이 추가됩니다.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 양측 모두가 호감도 빠른 초대 설정을 꺼두었더라도 호감도 레벨이 15 이상인 사제(이미 출사한 제자는 포함되지 않음), 의형제, 동반자, 결혼 관계에게 파티 가입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랭킹]

  1. 중심 세계 겨루기와 중심 세계 응원 인기 랭킹이 사라집니다.

  2. 일부 랭킹의 순위 표시가 조정됩니다.

 

[기능 개방 레벨 조정]

  1. 레벨 22 달성 시 소식 상자가 개방됩니다.

  2. ‘모멘트’ 기능의 개방 레벨이 기존 30레벨에서 28레벨로 조정됩니다.

  3. ‘이계 탐험’ 콘텐츠의 개방 레벨이 기존 16레벨에서 30레벨로 조정됩니다.

  4. ‘던전’ 기능의 개방 레벨이 기존 20레벨에서 22레벨로 조정됩니다.

  5. ‘청린의 탑’ 메인 스토리 개방 레벨이 기존 25레벨에서 30레벨로 조정됩니다.

  6. 신인 시스템의 개방 레벨이 기존 70레벨에서 79레벨로 조정됩니다. 이미 해당 시스템을 해제한 모험가의 경우, 여전히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원신-속성 포인트 교환 기능의 개방 레벨이 89레벨로 변경됩니다. 해당 레벨을 달성하기 전에도 스탯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원신-속성 포인트 교환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신인 전쟁의 조약 개방 레벨이 70레벨에서 79레벨로 조정됩니다. 이미 신인 전쟁의 조약에서 성급 기록을 얻으신 모험가는 업데이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9. 궁극기 튜토리얼 임무의 개방 레벨이 52레벨로 조정됩니다.

  10. 길드 수련 개방 레벨이 47레벨로 상향 조정됩니다. 47레벨 미만의 모험가의 경우, 이미 수련한 일부 속성은 유지되지만, 추가 수련은 진행할 수 없습니다.

  11. 신성력 시스템의 개방 레벨이 59레벨로 상향 조정되며, 각 슬롯의 해제 레벨이 조정됩니다. 59레벨 미만의 모험가가 이전에 신성력을 합성 혹은 배치한 경우, 계속 사용할 수는 있지만 수련과 신성력 돌파는 불가능합니다.

  12. 잠재력의 개방 레벨이 41레벨로 상향 조정됩니다.

  13. 활강 시스템의 개방 레벨이 75레벨로 상향 조정됩니다. 레벨 75 미만의 모험가님이 이미 보유한 효의 날개와 속성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 길드 임무 콘텐츠 개방 레벨이 22로 변경됩니다.

 

[콘텐츠 조정]

  [신들의 결투 3V3]

  파티 내에 정령사가 없는 진영이 상향 조정되어, 모든 파티원이 10%의 피해 심화 버프를 획득합니다.

  [문파대전]

  1. 문파대전 난입에서 승리하면 무도치 보상과 궁극기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문파대전 난입 결산 우편과 보상은 사라집니다.

  2. 방어 설정 화면이 최적화됩니다.

 

[시스템 최적화]

  [경지]

  1. 이번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의 레벨 미달로 인해 돌파할 수 없는 경지는 화면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2. 모든 경지 5단계까지의 필요 전투력 수치가 상향 조정됩니다.

  [장비]

  업데이트 이후, 장비 팁에서 상세 정보를 눌러 붉은 레전드 이펙트 분해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최적화]

  반복 조작의 부담을 덜기 위해 일부 아이템의 사용 상한이 999로 늘어납니다.

  [분해]

  일괄 분해를 사용해 귀속 유니크 장비를 대량 분해할 수 있습니다.

  [모험 스킬]

  모험 스킬 설명에 모험 스킬 포인트 획득 방식에 대한 내용이 추가됩니다.

  [최강자]

  최강자 표시 화면이 최적화됩니다.

  [신성력]

  신성력 돌파가 일정 횟수에 도달하면, 슬롯 해제 레벨이 감소됩니다. 감소된 후 필요한 레벨에 대한 안내가 추가됩니다.

  [명함]

  명함에 외형 페이지가 추가됩니다. 명함을 통해 다른 모험가가 착용한 외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조정]

  1. 생명 지속 회복 비약과 마나 지속 회복 비약의 지속 시간이 기존 70초에서100초로 증가합니다.

  2. 정령목 개방 레벨이 17레벨로 조정됩니다.

  3. 일부 펫의 [궁극기 영혼석]을 장착 후 이펙트 효과가 최적화됩니다.

  4. [신계] 시스템 화면 속 팝업 효과가 최적화됩니다.

  5. [신무 레벨업] 화면 속 레벨업 전투력 미리보기와 실제 전투력 변화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6. 장비 검색 관련 기능이 삭제되며, 노점과 관련한 설명이 업데이트됩니다.

  7. 신탁 정수의 사용 이펙트가 조정되며, 사용 시 세 번째 슬롯 스킬의 한정 효력 발생이 네 번째 슬롯 스킬의 한정 효력 발생으로 변경됩니다.

  8. 일부 2인 동작의 해제 조건이 변경됩니다.

  9. 별무리 절경 화면의 시즌 보상 표시 문제가 최적화됩니다.

  10. 부적 제련에서 소비되는 축복치의 묘사가 최적화됩니다. 효과는 변하지 않습니다.

 

[신규 직업 예고]

  신규 직업-창술사가 5월말 모험가들을 찾아올 예정이에요!

  현재는 창술사와 관련된 스킬과 콘텐츠, 효과 등을 테스트하는 단계로 구체적인 출시 상황은 개발 일정에 따라 아르미가 모험가 여러분들께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