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23년 3월 9일 업데이트 안내

  모험가, 안녕? 아르미가 왔어요!

  오늘은 내일 이루어질 패치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그럼 같이 한번 볼까요?

  업데이트 일시: 3월 9일(목) 오전 10:00~12:00

  업데이트 보상: 귀속 천옥 188개(우편지급)

 

[제1회 통합서버 길드 리그]

  이번 주 통합서버 길드 리그가 진행됩니다! 최강의 길드에 도전해 보세요!

  이벤트 기간: 3월 15일부터 매주 수요일 20:00~21:00, 4주간 진행되며, [통합서버 길드 리그]는 통합서버로 매칭됩니다.

 

리그 규칙 안내:

  [천린 전투 구역](16개 길드)

  참가 자격:

  1. 각 서버의 청룡 A조 1위가 통합서버 천린 전투 구역에 배치됩니다.

  2. 남은 길드는 서버 경기 구역 내 모든 청룡 길드에서 길드 리그 랭킹의 성적과 남은 자리에 따라 배치됩니다(예를 들어 통합서버 경기 구역 내 4개의 서버가 있고 이 4개 서버의 A조 1위가 천린 조로 들어가면, 남은 12개 길드의 포지션은 길드 리그의 성적에 따라 배치. 리그 성적은 통합서버 경기 구역 신청 시의 기준으로 함)

  경기 방식:

  1.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조별 경기 3주, 토너먼트전 1주)으로 진행되며, 총 4개 조로 나뉘어 4개 길드가 한 조를 구성해 조별 경기를 치릅니다(조 편성 규칙: 리그 성적이 가장 좋은 4개 길드는 4개 조로 나누어지며 남은 길드는 무작위로 배치)

  2. 토너먼트전:

  네 번째 주에 4개 조 1, 2, 3, 4등이 각각 갑, 을, 병, 정을 구성해 토너먼트전을 치르며(규칙은 본서버 리그와 동일), 16위까지의 랭킹을 두고 겨루게 됩니다.

 

[청룡 구역](64개 길드)

  통합서버 전투 구역 내 4개 서버의 남은 길드는 길드 리그 성적에 따라 배치되며 상위 64위까지는 통합서버 청룡 조로 배치돼 진출 혹은 강등을 놓고 토너먼트전을 진행합니다.

 

경기 일정:

  1. 64개 조는 성적에 따라 8개 조로 나뉩니다. 각 조는 8개 길드로 구성되며 모든 조는 다시 상, 하로 나뉩니다. 그런 다음 대전할 길드가 무작위로 매칭됩니다.

  2. 내부 경기: 1라운드에서는 앞 2개 길드와 뒤 2개 길드가 무작위로 겨루며, 2라운드에서는 승자 조 대전과 패자 조 대전이 진행됩니다.

  3. 진출 혹은 강등: 매주 경기가 끝난 뒤 조의 상, 하위 1등은 상위 조로 진출하고 4등은 하위 조로 강등되며, 2, 3등은 변하지 않습니다.

 

[백호 구역](길드 제한 없음)

  항해 메달이 2,000점을 넘은 길드는 통합서버 백호 조에 자동으로 참여 신청됩니다.

 

경기 일정:

  1. 내부 경기: 1라운드에서는 앞 2개 길드와 뒤 2개 길드가 무작위로 겨루며 2라운드에서는 승자 조 대전과 패자 조 대전이 진행됩니다(본서버 리그와 동일)

  2. 진출 혹은 강등:

  백호 구역의 앞 2개 조의 1등 길드는 청룡 조 중 마지막 조의 뒷순위 2개 길드로 진출합니다. 매주 경기가 끝난 뒤, 승패와 길드의 성적에 따라 리그 성적 순위가 결정됩니다.

 

[새로운 펫-프로메]

  [UR 펫-프로메]가 등장한답니다!

  프로메는 높은 생명을 지니고 있으며, 생명력에 따라 고정 피해를 부여하고 흡혈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요! 또한 무속성으로 스킬 캔슬바를 감소시키는 강력한 탱커형 펫이랍니다~

  명문가 출신인 프로메는 처음부터 신력을 지니고 있었다. 하지만 그의 문파는 숙적에 의해 멸했고, 프로메는 복수를 위해 무예를 연마했다. 분노와 고통은 그에게 무엇과도 비할 수 없는 능력을 주었는데, 바로 짧은 시간 안에 거대한 힘을 폭발시켜 적을 공격하거나 자신을 강화하는 능력이다.

 

  [전투 설정]

  전투 포지션: 탱커

 

  [핵심 스킬]

  일반공격: 적에게 프로메 물리 공격으로 피해를 주고 목표물의 스킬 캔슬바를 감소시킵니다.

  프로메 전의: 프로메의 공격 속도를 올리고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이와 함께 일반공격 시 목표물 주위 4미터 이내의 적에게 피해를 주며 제어 상태에서 벗어납니다. 5초 동안 지속되며, 이 시간 동안에는 궁극기 수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수라의 살: 일반 공격이 성공하면 [압도]가 1단계 누적됩니다. 단계마다 목표의 피해량이 낮아지며, 최대 3단계까지 누적됩니다. 5초간 지속되며, 3단계의 [압도]가 누적된 상태에서 일반 피해가 가해지면 자신의 최대 생명에 따른 고정 피해가 추가 발생함과 동시에 같은 수치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몬스터와 전투 시 피해량 증가)

 

[누적 충전]

  이벤트 기간: 3월 9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3월 16일 5시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일정 금액의 누적 충전을 달성하고 풍부한 보상도 받아 가세요!

 

[상점 신규]

  이벤트 기간: 3월 9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3월 23일까지

  1. 상점에 [성령 대 보물지도]가 한정 등장해요!

  [성령 대 보물지도]를 사용하면 UR펫 [프로메], 심령-프로메(100개를 수집하여 [두루마리-프로메]로 합성 가능), UR 전용 무기 선택 상자(80레벨 이상 기원 가능), UR 전용 무기 선택 상자 조각(80레벨 이상 기원 가능, 15개 모으면 UR 전용 무기 선택 상자로 합성 가능), 영혼석의 핵, 고급 영혼석 스킬, 일품 영혼석 스킬 등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답니다!

 

[프로메-청린 탐색]

  이벤트 기간: 3월 9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3월 23일까지

  프로메-청린 탐색이 등장했어요~ 풍부한 성급 보상이 가득!

  1. 출전 펫이 전투에 참여해 정해진 시간 안에 몬스터를 처치하면 풍부한 클리어, 성급, 랭킹 보상이 주어집니다.

  2. 펫의 진영을 잘 조합하여, 관문의 보너스를 획득하고 더 좋은 성적을 획득해 보세요.

  3. 이번 이벤트의 모든 펫은 몬스터와 같은 레벨로 보정됩니다(세부 내용 이벤트 설명 참고)

  또 이벤트 기간 선택할 수 있는 강력한 신의 은총 영혼석이 제공된다는 점! 물론 기존에 자신이 사용하던 영혼석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답니다~

 

[행운의 의상]

  이벤트 기간: 3월 9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3월 23일 5시까지

  테마 외형 [행운의 의상] 시리즈가 등장해요! [메인 화면]-[행운의 의상]을 눌러 눈부신 꿈 외형, 붉은 가운 의상, 귀여운 호랑이 탈것, 물고기와 연꽃 걸이 장식을 만나보세요!

  올봄엔 귀여운 호랑이와 봄 소풍을 가보는 건 어때요?

 

[의상 상점 혜택]

  이벤트 기간: 3월 9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3월 23일 5시까지

  이벤트 기간 내 붉은 가운 의상, 금빛 노을 무기 외형, 귀여운 호랑이 탈것이 한시적으로 20% 할인돼요!

 

[아르패스]

  3월 13일 신규 시즌이 열려요! 시즌 8 아르패스 외형 「여의」세트 출시! 아르패스의 레벨을 올려 한정 걸이 장식도 얻을 수 있답니다!

  (시즌 아르패스 상점이 갱신되며 아르패스에서 얻은 환상 지령으로 한정 재출시 아르패스 외형 「도시의 빛」 시리즈, 유니크 쥬얼, 에픽 신성력, 신성력 파편 등 아이템 교환 가능)

 

[패션북]

  1. 신규 영웅 등급 헤어 「옅은 구름」

  2. 신규 영웅 등급 의상 「붉은 가운」

  3. 신규 영웅 등급 등장식 「피어나는 꽃」

  4. 신규 영웅 등급 걸이장식 「물고기와 연꽃」

  5. 신규 영웅 등급 탈것 「귀여운 호랑이」

  6. 신규 영웅 등급 무기 외형 「금빛 노을」

  7. 신규 영웅 등급 의상 「여의」

  8. 신규 영웅 등급 머리장식 「밤의 사슴」

  9. 신규 영웅 등급 걸이장식 「고결한 마음」

 

[럭셔리 결혼식-환상 원무곡]

  신규 테마 럭셔리 결혼식-환상 원무곡이 출시돼요! 사랑하는 사람과 호수 중앙에서 영원을 맹세해 보세요!

  신규 기능 [캐릭터 결혼 후 성별 전환 가능]

  결혼 이후 직업 전환과 체형 전환을 통해 캐릭터의 성별을 바꿀 수 있게 됐어요!

  주의: 동반자를 맺은 후, 같은 성별의 캐릭터끼리는 청혼할 수 없습니다. 청혼을 진행한 뒤 캐릭터의 성별을 바꿀 수 있습니다. 결혼 후, 같은 성별의 캐릭터끼리는 결혼식을 예약할 수 없으며, 다른 성별의 캐릭터가 결혼식을 예약한 뒤에는 한동안 성별을 전환할 수 없습니다. 결혼식이 끝난 뒤 성별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기능 업데이트]

  1. 신인 [생명-정병]의 스킬 설명이 최적화되었습니다.

  2. 이펙트 [금빛의 기운]의 획득 경로 안내가 최적화되었습니다.

  3. 이제 UR 펫 조각을 노점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