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23년 1월 18일 업데이트 공지

  모험가, 안녕? 아르미가 왔어요!

  오늘은 내일 이루어질 패치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그럼 같이 한번 볼까요?

 

  업데이트 일시: 1월 18일(수) 오전 10:00~12:00

  업데이트 보상: 귀속 천옥 188개(우편 지급)

 

[청린귀 2장]

  수룡과의 대결이 승리에 가까워졌던 그 순간, 청제의 본체인 기린의 은거지에 갑작스러운 이상 현상이 발생하는데...

  청린목 가지의 성장이 얼마 남지 않았던 그때, 용우희가 황류를 몰고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청린의 습격과 함께 영력은 약해지는데... 누베스를 지키기 위한 임무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한정 스토리 《기린의 소멸》이 추가됩니다. 용우희와 청제의 결전, 그 끝은 어떻게 될 것인가?

 

시스템 설명

  1. 개방 레벨: 60

  2. 현상 임무를 완료하여 신인, 유니크 신성력, 청린잎, 테마 외관 등 희귀 아이템이 포함된 풍부한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어요! 청린귀-2장이 종료(2월 2일)되면, 현상 임무의 보상이 감소하니 기한 내에 즐겨 주시는 거 잊지 말아요~

  3. 모험가 협회가 청린귀-1장의 현상 임무는 더 이상 급박하지 않아 일부 보상을 감소시키겠다고 발표했어요! 그래도 청제의 기운과 기운의 결실은 여전히 획득할 수 있답니다!

 

설날 이달의 주제가 다가와요~ 아르미스의 친구들과 누베스에서 보내는 두 번째 새해네요!

 

[송구영신]

  이벤트 기간: 1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2월 2일 5시까지

  설날 이달의 주제 기간, [도깨비] 보스가 습격해요! 전 서버 모험가님들과 함께 도전해 보세요!

  전투에서 승리한 뒤 보물 동굴에 숨겨진 상자를 찾아보세요. 설날 외형 추첨권과 신성력 파편, 유니크 쥬얼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답니다! 도전을 통해 획득한 [세뱃돈]을 상점에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하실 수도 있어요!

  [송구영신] 이벤트에 참여해 포인트를 쌓아 [세뱃돈]을 획득하고, 이를 법도과와 득도과, 유니크 룬석(선택), 펫 신무(선택), 온령 이슬-하늘, 연리지, [머리장식-행복 기원] 및 [걸이장식-찹쌀냥이] 등 보상으로 바꿔보세요! 포인트 상점은 2월 9일까지 한 주 더 길게 운영된답니다. 어서 빨리 교환하러 오세요~!

 

[빛나는 등불]

  이벤트 기간: 2023년 1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2월 2일 5시까지

  설날을 앞두고 누베스 대륙은 등롱을 밝히며 새해를 축하할 준비를 하고 있어요! 모험가님들께서도 등롱을 수집해 등을 만들고 제야의 불을 밝혀보세요. 이벤트 기간, 이계 탐험과 일반 던전, 청린요괴, 별빛전장, 검은 심마, 일상 콘텐츠와 일상 이벤트에 참여하면 재료를 얻을 수 있답니다!

 

[토깽이 저금통]

  이벤트 기간: 1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2월 2일 5시까지

  이벤트 기간, 5천옥으로 1토깽이 코인을 획득하실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시 토깽이 코인은 같은 수량의 귀속 천옥으로 교환이 가능해요!

  매일 활약도가 50이 되면 기원을 할 수 있어요. 기원 시 50토깽이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지정된 일수만큼 기원을 하면 귀속 천옥, 십전탕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답니다. 이벤트 기간 5888 토깽이 코인을 모으면 추가로 이벤트 한정 등장식-천책용음을 획득할 수 있어요.

 

[행운 강림]

  이벤트 기간: 1월 21일부터 1월 23일까지, 매일 저녁 8시

  설날 이달의 주제 기간, 특정 시간에 보너스 비가 내려요! 보너스를 획득하면 유니크 쥬얼, 설날 외형 추첨권, 문스피릿 등 선물을 획득할 수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행운의 집]

  이벤트 기간: 1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2월 2일 5시까지

  이벤트 기간, 용옥 결정을 획득하셨다면 행운의 집 상점에서 [랜덤 룬석 선물함] 등 진귀한 아이템으로 바꿔보세요! 용옥 결정은 빛나는 등불, 출석, 토깽이 저금통 이벤트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답니다~!

 

[꽃길]

  이벤트 기간: 1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2월 2일 5시까지

  테마 외형 [꽃길] 시리즈가 업데이트됩니다! [메인 화면]-[꽃길]에서 이번 눈부신 꿈 외형과 의상-꽃길, 무기 외형-꽃의 행운, 헤어-이른 아침의 꿈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고 새해를 맞이해 봐요!

 

[의상 상점]

  1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2월 2일 5시 기간, 의상-꽃길과 무기 외형-꽃의 행운, 날개-피어나는 봄, 돌파 의상 주머니의 20% 한정 할인 교환이 가능하답니다!

 

[패션북]

  1. 신규 영웅 등급 의상 「꽃길」

  2. 신규 영웅 등급 헤어 「이른 아침의 꿈」

  3. 신규 영웅 등급 머리장식 「토끼의 오후」

  4. 신규 영웅 등급 걸이장식 「봄의 지저귐」

  5. 신규 영웅 등급 무기 「꽃의 외형」

  6. 신규 영웅 등급 날개 「피어나는 봄」

  7. 신규 영웅 등급 의상 「꽃길(돌파)」

  8. 신규 영웅 등급 헤어 「이른 아침의 꿈(돌파)」

 

[새로운 시스템-신인]

  청제가 돌아오며 영력이 나타난다. 모험가 협회는 무언의 인도를 받아 모험가의 능력을 향상시킬 새로운 방법을 알아낸다. 그것이 바로 ‘신인’이다.

 

시스템 설명:

  1. 개방 레벨: 70

  2. 신인 봉인 해제: 신인 아이템을 통해 봉인을 해제하면 각종 신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신인 장착: 신인은 천, 지, 인의 3가지 위치로 구분되며 모든 위치에 신인 1개를 장착하여 최종적으로 하나의 사용 가능한 액티브 스킬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위치의 신인은 이 액티브 스킬에 각기 다른 영향을 줍니다.

  천: 신인 스킬의 직접적인 사용 효과를 결정합니다.

  지: 신인 스킬에 판단 조건 하나를 부여합니다. 조건을 만족하면 스킬이 인급에 부여한 신인 효과를 방출합니다.

  인: 신인 스킬에 추가 효과 하나를 부여합니다.

  4. 신인 레벨업: 신인의 경험치를 사용하여 신인을 레벨업할 수 있고, 레벨업을 한 뒤 신인 장비를 추가하면 속성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신인 정화: 모든 신인은 정화를 통해 최대 4가지의 서브 속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착 후 속성 보너스를 획득하거나 혹은 모든 위치의 신인 효과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6. 신인 초월: 매번 초월 시 기본값 보너스를 올릴 수 있고 동시에 특정 성급은 신인 스킬의 효과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7. 신인 가호: 모든 신인을 일정한 수준까지 성장시키면 장착하지 않아도 캐릭터에게 일정한 속성 보너스를 줍니다.

 

[새로운 콘텐츠-신인 전쟁의 조약]

  정체의 신물 조화의 나침반은 세상 곳곳에 흩어진 신인을 감지하고 이를 조화의 정령으로 만들어, 모험가들이 신인 수집가들에게 도전하여 신인을 쟁취하거나 관련 단서를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콘텐츠 설명:

  1. 개방 레벨: 70

  2. 신인 전쟁의 조약은 일상 콘텐츠로 캘린더-소탕-신인 전쟁의 조약에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3. 도전에 성공하면 낙성의 모래 등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난도가 높을수록 풍부한 보상이 따라옵니다.

  4. 신인 전쟁의 조약에 한 번 도전에 성공할 때마다 체력을 20만큼 소모합니다. 체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회복됩니다(한 시간에 5 회복)

  5. 모든 도전에서 성급을 획득하실 수 있으며, 성급을 모아 더욱 풍부한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청린의 재앙]

  용우회는 기린의 심장을 찾기 위해 황류와 함께 누베스를 습격했다. 누베스의 모험가들은 어두운 밤, 황류의 영향에서 벗어나기 위한 수룡의 단서를 찾아야 한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밖에는 없다!

 

콘텐츠 설명

  1. 개방 레벨: 70

  2. 개방 시간: 매주 화요일 21시

  3. 참여 형식: 1인 참가로 제한하며 모두 익명으로 진행됩니다. 모든 직업은 균형 조정되며 맵 내 우화 부활이 금지됩니다.

  4. 콘텐츠 상세: “청린의 재앙”은 총 7층의 맵으로 구성됩니다. 모험가는 1층부터 시작하며, 몬스터나 다른 모험가를 처치하여 처치도를 올리면 다음 맵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층수가 높아질수록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르미의 한 마디: 청린의 재앙 기간, 어떤 형식이라도(캐릭터 전환 등) 맵에서 나간 후 재진입 시에는 모두 1층부터 시작해야 한답니다!

  5. 처치도: 몬스터 혹은 다른 모험가를 처치해 획득하며, 5~6층에서 상자를 열어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처치도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다음 맵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다음 맵으로 진입함과 동시에 처치도는 다시 초기화됩니다.

  6. 층 하락: 2~6층 맵에서 사망 시 처치도가 1 감소하고, 처치도가 0이 되면 한 층 아래로 돌아옵니다. 7층 맵에서 사망 시 바로 한 층 아래로 돌아오며, 다음 층으로 이동 시에 필요한 처치도가 50% 회복됩니다.

  7. 이성 수치: 모험가님들의 초기 이성 수치는 100이며, 몬스터와 타인을 처치할 경우 이성 수치가 낮아집니다. 일정한 수치까지 낮아지면 부정적인 효과가 발생하며 사망한 뒤 부활하면 이성 수치가 일부 회복됩니다. 이성 수치가 51~80일 경우 방어력이 10% 낮아집니다. 이성 수치가 26~50일 경우 방어력이 26% 낮아집니다. 이성 수치가 1~25일 경우 방어력이 39% 낮아집니다. 이성 수치가 0일 경우 방어력이 65% 낮아집니다.

  8. 콘텐츠 보상:

  층수 보상: 콘텐츠 종료 시, 현재 위치한 맵의 층수에 따라 보상 결산이 진행됩니다.

  상자 보상: 모든 맵 곳곳에 위치한 상자를 열면 각종 풍부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원신 비: 맵 안에서 10초에 한 번 원신 비가 내립니다. 맵 안의 사람이 적을수록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보상은 맵의 층수와 관련이 있으며 층수가 높을수록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르미의 Tip: 같은 상자 보상에 여러 모험가가 시도할 경우, 먼저 개봉을 성공한 사람이 우선적으로 보상을 획득한답니다~!

 

암류가 요동치는 황혼, 반짝이는 상자,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존재들... 한 걸음마다 위험과 긴장이 숨을 죄어온다. 이는 실력의 증명이자 기회의 도전일 것이니... 청린의 재앙이여, 다가오라!

 

더 많은 정보는 게임 속 이벤트 메인 화면에서 확인해 주세요~!

 

[누적 충전 페이백 이벤트]

  이벤트 기간: 1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1월 26일 5시까지

  누적 충전 페이백 이벤트가 한시적으로 진행돼요. 이벤트 기간 내 일정 금액 충전 시, 수많은 호의 선물을 수령하실 수 있답니다! 한정 탈것 [바람의 속삭임] 등이 모험가님을 기다리고 있어요!

 

[득도과 명칭 수정]

  일부 득도과의 명칭이 득도과의 등급별 효과를 구분하기 쉽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청린 수비전 보상 조정]

  청린 수비전 콘텐츠의 전투 지원 보상이 조정되며, 신인과 관련한 성장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