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22년 11월 24일 업데이트 공지

  친애하는 모험가님, 아르미스가 11월 24일(이번 주 목요일) 4:50~12:00에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에요! 각 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해 주시면, 업데이트 완료 후 게임 내 우편함에서 588 귀속 천옥을 수령하실 수 있답니다!

  신규 콘텐츠 [청린귀-프롤로그] 등장! 누베스 대륙의 다양한 변화가 여러분이 찾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업데이트 이후 접속 시, 우편으로 한정 등장식 [대나무]를 수령하실 수 있답니다!(우편의 유효기간은 7일이니, 그 시간 내에 꼭 받아주셔야해요~!)

  신규 서버 스톤헤머도 업데이트 완료와 함께 개방될 예정이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새로운 서버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해보세요!

 

[청린귀-프롤로그]

  고서에 따르면 달빛에는 청령이 있는데, 만물에 청령의 정수가 스며들면 남다른 생기를 뿜어낸다고 한다. 천년 만에 청령의 달이 스테아 꽃밭에 나타난 것은 세상에 곧 심상치 않은 일이 일어날 조짐은 아닐까?

  ‘청령의 꿈, 청제의 귀환... 청제의 마음은 이와 같고, 만물에는 영이 있으니... ‘

<청린귀>의 프롤로그가 여러분을 찾아옵니다!

[청린귀]

  청제의 기운이 누베스의 만물에 느껴지기 시작했다. 신나라는 모험가들을 찾아 현상 임무 완료를 통해 청제의 기운을 모으고, 청린목 가지를 배양하여 청제의 귀환을 도와달라고 했다. 신규 추가 한정 스토리 <청령의 달>, 아리울의 밤하늘을 드리우는 청령의 달. 청제의 귀환을 모든 영혼이 맞이할 지어니...

  스토리를 진행하시면 청린귀-프롤로그를 개방하실 수 있어요!

  1. 개방 레벨: 60

  2. 현상 임무를 완료하여 스킬 영혼석, 청린잎, 귀속 천옥, 업데이트 테마 외형 및 가구 등 희귀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요. 모험가 여러분은 기한 내에 즐겨주세요!

 

[신규 지역 페르틸 군]

  영계와 누베스 사이에서 교류하며 살아가는 마을, 페르틸 군이 추가됐어요!

  페르틸의 자연 풍경은 독특했고, 바람에는 보리향이 가득했다. 설산의 온천은 여행객을 이끌었고, 그곳에는 귀여운 장난꾸러기 라쿠니와 같은 독특한 생물들이 살아가고 있었다. 또 페르틸 군에는 청제가 요양 중인 은거지도 있다고 전해진다.

  모험가 협회에서 각지의 모험가들에게 페르틸에서 조사를 진행할 것을 요청해왔고, 당신도 그 요청을 받았다. 페르틸 군의 아름다운 풍경과 재미있는 이야기, 청제와 관련된 단서들이 당신에게 발견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신규 콘텐츠-청령 요괴]

  청령의 달이 세상에 나타나, 만물에 영력이 가득하고 초목들은 생명력이 넘친다. 영수들의 지력과 실력은 배가 되었으며, 일부 몬스터의 제왕들이 이 기회를 틈타 인간들의 거주 구역을 습격하여 자신들의 영역을 넓히려 한다.

  모든 모험가는 힘을 모아 몬스터의 왕들을 몰아내야 합니다.

  콘텐츠 설명:

  1. 개방 레벨: 60

  2. 매주 화, 목, 일요일, 도감에서 요괴왕의 부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여러 채널로 나뉜 지역의 경우, 무작위 채널에 부활), 해당 구역으로 이동해 요괴왕을 처치해 보세요! 요괴왕에게 입힌 총 피해가 가장 높은 길드의 참가자 모두는 마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답니다!

  3. 요괴왕이 떨어트리는 마크를 도감에 넣으면(일일 최대 2회), 도감 진도와 속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요. 도감 진도 최대치 도달 시, 추가로 지급되는 칭호 보상도 있답니다!

  4. 요괴왕이 떨어트린 마크는 다음 날 05:00 시에 만료되며, 만료된 마크는 삭제돼요~

  5. 매일 요괴왕 처치 첫 2회에서는 길드 공헌도, 길드 패스, 운폐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어요. 그 다음 2회 처치에서는 길드 공헌도와 공헌도 보상을 추가 획득하실 수 있답니다~

 

[신규 콘텐츠-바람길]

  청제가 돌아오자 세상은 영력으로 요동치기 시작했다. 허공을 표류하던 푸름의 섬도 영력에 이끌려 누베스 상공에 나타났다.

  콘텐츠 설명:

  1. 개방 레벨: 70

  2. 푸름의 섬에서 날아다니기 위해서는 비행 에너지가 필요해요. 바람길에서 날개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재료(깃털석 및 제국의 찬란한 날개)를 수집해서 날개를 성장시켜 보세요. 성장 시 비행 에너지, 비행 속도, 전투력 보너스 등을 얻을 수 있답니다.

  3. 푸름의 섬에는 수십 개의 작은 섬들이 있어요. 하늘에 펼쳐진 작은 섬들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성장 재료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죠! 혹은 수동 탐색을 통해서 공중에 떠다니는 정수에서 날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도 있어요.

  4. 이곳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1.5배의 원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요. 또 멀리 떨어진 외진 섬에서는 엘리트 몬스터가 등장하니,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고 더 많은 날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답니다.

  5. 공중에 떠다니는 정수는 매일 무작위의 위치로 초기화돼요. 매일 최대 5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파티 상태에서는 한 사람만 획득해도 모든 파티원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

 

[신규 성장-활강]

  청령이 만물을 영력으로 물들이면서 이상 현상이 일어났다. 풀에서는 정령이 태어나고, 물고기는 땅으로 올라왔으며, 콘도르는 물속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육지를 걸어다니는 인간의 등에는 날개가 돋아나기 시작했다.

  신의 날개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날개 중의 으뜸으로,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것은 백제가 가진 새벽의 날개였다. 푸름의 섬에는 백제가 남긴 깃털석과 제국의 날개가 있으며, 이는 인간의 날개의 성장에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은 분명하다.

  시스템 설명:

  1. 개방 레벨: 70

  2. 활강은 모험가님의 전투력과 수치, 비행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새로운 날개 외형을 해제할 수 있어요.

  3. 활강에는 각성과 단계 증가가 있으며, 날개는 총 10 단계로 이루어져 있어요. 또 각 날개는 6번의 각성이 가능하며, 각성이 최고치에 도달하면 다음 단계로 증가시킬 수 있답니다.

  4. 각성을 통해 캐릭터의 공격력, 방어력, 생명, 치유력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5. 단계 증가 시에는 상술한 속성은 물론 최대 생명까지 1%가 증가되죠. 게다가 새로운 날개 외형이 해제되면서 모든 날개의 비행 속도와 비행 에너지가 증가한다는 점!

  6. 활강이 소모한 깃털석과 제국의 날개는 바람길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한정 콘텐츠-청목의 상자]

  청목의 상자는 청제가 청린목의 가지를 사용해 만든 것으로 지혜의 영령이 깃들어 있었어요. 하지만 상자가 사라지면서 지혜의 영령도 깊은 잠에 빠지게 됐죠. 청제가 돌아온 지금, 녹음의 결정을 열쇠 구멍에 끼워넣으면 지혜의 영령을 깨움과 동시에 상자의 봉인을 해제할 수 있어요! 청령의 나침반은 청제의 신력을 감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 청령의 나침반을 사용해 녹음의 결정을 찾아보세요!

  콘텐츠 설명:

  1. 개방 레벨: 60

  2. 청령의 나침반 수령 가능 기간: 2022년 11월 24일~2022년 12월 22일 05시

  3. 콘텐츠 개방 기간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청목의 상자 콘텐츠에서 매일 총 20개의 청령의 나침반을 수령할 수 있어요.

  4. 청령의 나침반을 사용해서 청목의 상자를 해제할 수 있는 녹음의 결정을 획득해 보세요. 이외에도 다양한 보상과 영력 상자, 무작위 버프가 모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화려한 꿈결-청린의 꿈]

  [화려한 꿈결] 정식 출시! 유물 등급 꿈결 외형 [청린의 꿈] 등장!

  청린귀 테마 외형이 출시되었어요! 이벤트에 참여해서 획득하실 수 있어요.

 

[경기의 바람]

  녹음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정과 함께하는 아군의 함성! 월드컵 기간, 패션북에 유니폼 의상이 출시되며 20% 할인도 적용돼요~!

  패션북 신규 고급 의상 「유니폼-한국」, 「유니폼-브라질」, 「유니폼-독일」, 「유니폼-프랑스」, 「유니폼-네덜란드」, 「유니폼-포르투갈」, 「유니폼-스페인」, 「유니폼-잉글랜드」, 「유니폼-아르헨티나」

 

[제국의 날개]

  상점 신규 아이템 [제국의 날개] 출시

  활강 각성에 사용되는 상급 재료로 12000 운폐로 분해할 수 있어요.

 

[정령목]

  패션북에 정령목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눈물수정을 사용하여 다양한 한정 외형을 획득할 수 있어요.

 

[신규 서버 이벤트-길드 출항기]

  신규 서버에서 새로운 길드를 생성하거나 가입한 후, 길드원과 함께 협동하여 새로운 모험을 떠나보세요!

  이벤트 대상: 11월 24일 오픈 서버 및 그 이후 열리는 신규 서버

  이벤트 기간: 서버 오픈 후 4주간(월요일 05:00 시를 한 주로 계산합니다).

  이벤트 입구: 혜택-보너스-[길드 출항기]

  이벤트 소개: 이벤트 기간 동안 길드를 생성하거나 가입하세요. 주간 길드 임무와 개인 임무를 완료하면 메달을 획득할 수 있어요. 많은 귀속 천옥과 초특급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회장에게는 추가 보상도 주어진답니다~

  이벤트 보상:

  1. 회장 추가 보상: 길드원과 함께 길드 주간 임무를 완료하면 항해 메달을 획득할 수 있어요. 메달이 일정 수량 누적되면 69레벨 전설 지령, 신성력 정수(선택)-염, 청룡석, 일반 펫 뽑기권 등 초특급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주간 길드 귀속 천옥 최저 배당금을 올릴 수 있답니다!

  2. 길드 보상: 개인 주간 임무를 완료하면 메달을 획득할 수 있어요. 메달이 일정 수량 누적되면 69레벨 전설 지령, 길드 신성력 상자, 일반 펫 뽑기권 등 초특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그리고 해당 주간 개인 귀속 천옥 배당금을 올릴 수 있답니다!

  비고: 길드 회장 또한 길드원 보상 수령 가능.

  3. 주간 귀속 천옥 배당금: 매주 월요일 05:00 시에는 길드 귀속 천옥 최저 배당금과 개인 귀속 천옥 배당금 계수를 곱한 만큼 주간 귀속 천옥 배당금을 획득할 수 있어요. 매주 최대 720 귀속 천옥을 획득할 수 있답니다!

 

[아르패스]

  11월 28일 신규 시즌이 시작돼요! 시즌 7 아르패스 외형 [국왕의 극단]도 함께 등장!

  VIP 아르패스는 한정 머리장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시즌 아르패스 상점이 갱신되면서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아르패스에서 획득한 환상 지령을 한정 재출시 아르패스 의상 [동물의 친구], 머리장식 [유자새], 유니크 쥬얼, 에픽 신성력, 신성력 파편 등 진귀한 아이템들로 교환하실 수 있어요)

 

[신규 장원]

  1. 청린귀 테마 시리즈 가구 사전 안내: 단풍의 숲, 사파이어 사슴, 영혼 사슴의 기도, 깊은 구름 사슴.

  2. 화월축몽 디자인 대회 특별 선정상 수상 작품인 <약속>(디자이너: CC투미)이 명원에 등록되었으며, 하늘의 섬 체크포인트가 활성화된답니다!

  3. 신규 기능형 가구 추가: 여러명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라쿠니 발 칠판」, 미끄러질 수 있는 「라쿠니 미끄럼틀」, 장치로 제어할 수 있는 「페르틸 물레방아」, 사람을 인지하고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라쿠니 울타리 문」

  4. 신규 배치형 가구 추가: 붉은 지붕과 하얀 벽을 가진 목재 「라쿠니 작은집」, 거대한 「라쿠니 무대」와 「페르틸 가로등」, 「너구리 발 노점」, 「페르틸 돌 대문」, 「손짓하는 라쿠니」, 「페르틸 돌 울타리」, 「라쿠니 울타리」 등 다양한 종류의 가구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신규 상점 패키지]

  1. 신무 축제 패키지

  이벤트 기간: 11월 24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12월 1일 04:00까지

  신무 축제 패키지 사용 시, SSR 선택 상자×1,레전드 신무(선택)×1, 신기-초월석(선택)×50, 재구성 주사위-유니크×100, 망각의 돌-유니크×100, 신무 경험석×200, 운폐×500만을 획득하실 수 있어요! 이벤트 기간 1회까지만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2. 청령의 꿈 패키지

  패키지 판매 기간: 11월 24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12월 1일 04:00까지

  청령의 꿈 패키지 구매 시, 많은 꿈결 쿠폰과 성장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어요! 이벤트 기간 각 최대 5회까지만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3. 장비 재구성 선물

  패키지 판매 기간: 11월 24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12월 8일 04:00까지

  상점에서 장비 재구성 선물을 한정 판매해요. 선물을 열면 재구성 주사위-유니크×308, 신성력 파편×200, 운폐×1680000 를 바로 획득하실 수 있답니다. 이벤트 기간 매주 최대 2회까지만 구매하실 수 있어요!

  4. 장비 제련 선물

  패키지 판매 기간: 11월 24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12월 8일 04:00까지

  상점에서 장비 제련 선물을 한정 판매해요. 선물을 열면 망각의 돌-유니크×108, 신성력 파편×200, 운폐×880000 를 바로 획득하실 수 있답니다. 이벤트 기간 매주 최대 2회까지만 구매하실 수 있어요.

 

[누적 충전 페이백 이벤트]

  11월 24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12월 1일 05시까지, 누적 충전 페이백 이벤트가 한시적으로 등장해요~! 많은 혜택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는 점!

 

[아이템 월정액 보너스 이벤트 종료]

  업데이트 이후, 일일 특가 보너스 이벤트가 종료돼요!

 

[이모티콘 패키지]

  청린귀 테마 채팅 이모티콘 5개가 신규 추가됩니다. 더 많은 테마 이모티콘이 후속 이벤트에 차례로 등장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의상 상점 의상 절판]

  11월 24일 업데이트 이후, 의상 상점의 일부 상품이 조정됩니다.

  절판: 황금빛 봄 시리즈, 앨리스 시리즈, 포근한 겨울 시리즈, 크리스마스 계획 시리즈, 카니발 나이트 시리즈, 어둠의 불타는 깃털 시리즈, 수호의 숲 시리즈, 수영복 파티 시리즈, 서리꽃 시리즈

  유지: 꿈의 인연 시리즈, 희망의 꿈 시리즈, 총대리인 시리즈, 푸름의 꿈 시리즈, 화월의 지금 시리즈

 

[시스템 최적화]

  [신규 음악가]

  1. 드럼 업데이트: 드럼 신디사이저의 형태와 연주 동작이 추가됩니다.

  2. 드럼에 장착 가능한 이펙트 업데이트: 

  화려한 드럼 장착 가능 이펙트: 바다, 불빛, 날개, 아크.

  자세한 사항은 패션북 외형-악기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3. 드럼에 장착 가능한 아크 이펙트 추가. 

  악기-화려한 드럼에 장착할 수 있으며, 생활 상단에서 음악가 포인트를 사용해 [아크 이펙트볼(영구)]을 구매하면 외형을 해제할 수 있어요.

 

  [경지 개편]

  누베스 대륙 내 알 수 없는 기운의 영향으로, 이번 업데이트 이후 경지가 일부 수정됩니다.

  1. 각 경지마다 1회 돌파 및 1단계 독파에서 1회 돌파 및 4회 독파로 변경. 

  2. 각 돌파&독파의 달성 조건 변경. 

  3. 경지 개편 후 모험가님의 최고 경지가 닉네임 옆에 표시되며, 각 독파 횟수마다 다양한 프레임이 표시.

  4. 이미 독파된 경지는 업데이트 후 자동으로 1회 돌파 및 독파 상태로 변경. 이로 인해 어느 정도의 전투력 증가가 있을 수 있으며, 1회 독파 시 소모한 증표의 수량은 변함 없음.

 

  [도둑소탕]

  도둑 그렘린은 청제의 기운에 담긴 신비로운 힘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청린귀 기간 침입하지 않으며, 도둑소탕 콘텐츠가 종료됩니다.

 

  [사제 시스템]

  사제 시스템 개편 및 신규 업데이트!

 

  [페이지 수정]

  1. 사제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는 아이콘이 기존 음성의 위치로 변경되며, 음성 버튼은 좌측으로 조정. 

  2. 화면이 전체적으로 최적화되며, 기본 상태에서는 사제 관계가 된 후 얻을 수 있는 혜택 표시.

 

  [혜택 수정]

  1. 사부가 세 제자를 출사시킬 경우, 월정액 연장 아이템 획득 가능(알림: 월정액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에만 월정액 연장 아이템 사용 가능).

  2. 제자의 전투력 상승 시, 사제 양측 모두 상응하는 보상 혜택 획득 가능(알림: 해당 보상은 사제 관계일 때만 획득 가능. 입문 전 이미 해당 전투력에 도달했을 경우, 입문 후 보상 획득 불가).

  3. 누베스 학원에 입문/제자 받기 임무가 추가, 완료 시 보상을 획득 가능.

 

  [사부 전투 지원]

  1. 사제 화면의 사부란에서 ‘전투 지원’을 눌러 사부에게 파티 가입 요청 가능!(사부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사용 가능)

  2. 사부 전투 지원은 일반 던전, 어려움 던전, 이계 탐험, 청린요괴(본서버) 4가지 콘텐츠에서 사용 가능.

  3. 사부가 있는 모험가의 경우 파티 화면에서 파티원 초대를 열면 ‘사부 전투 지원’이 기본으로 설정됨.

  4. 파티 당 동시에 최대 2개의 사부 전투 지원 활성화 가능.

  5. 사부 전투 지원으로 완료한 일상 임무는 사제 주간 임무에 반영되지 않으며, 사제 보상 획득 불가.

 

  [기타]

  1. 사제 조건 변경. 전투력 16000 및 20레벨 달성 시 제자 받기 가능.

  2. 사제 관계 해제 시, 시간 패널티에서 활력 차감 패널티로 변경.

  3. 연속으로 제자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이 기존 3일에서 2일로 변경.

  4. 사제 추천 기능 추가. 제자 받기/입문 조건에 맞는 모험가 자동 추천 (알림: 설정-커뮤니티 설정에서 비활성화 가능).

  이후에도 지속적인 최적화 작업으로 사제 관련 혜택이 더 많아질 예정이니, 절대 놓치시면 안 되는 거 아시죠?

  5. 출사 임무 ‘스승과 보물대전에 참여하여 3층 도달’이 ‘스승과 보물대전에 참여하여 2층 도달’로 변경.

  6. 사제 임무 중 ‘사제 파티로 이계 탐험 30회 참여’가 5회로 변경(하지만 월요일에 이미 해당 임무를 받으신 경우, 30회를 완료해 주셔야해요!)

 

  [생활 스킬]

  매일 활력 400 소모 시, 우편으로 지급되는 원신 비약이 25000 원신으로 변경.

 

  [이계 탐험 콘텐츠 변경 사항]

  1. 일일 이계 탐험 5회 완료 시, 이계 탐험 몬스터가 더 이상 월드 몬스터 보상을 드랍하지 않으며, 미수령한 공헌도 보상만 획득 가능.

  2. 월드 몬스터 보상은 월드 필드, 망명의 섬, 그리고 70레벨에 개방되는 바람길 콘텐츠에서 몬스터를 처치 시 획득 가능. 세 가지 콘텐츠의 월드 몬스터 보상 횟수는 합산 처리.

  3. SSR급 펫 사이클의 보상 합산 횟수 변경. R급 펫 사이클, SR급 펫 사이클, 그리고 SSR급 펫 사이클의 아이템 보상 횟수가 일일 5회로 변경.

  4. 파티장이 이계 탐험 임무를 5회 완료하면 이계 탐험 순환 임무가 종료되며 팝업 알림 실행. 이때 ‘취소’를 누르면 종료, ‘확인’을 누르면 다음 순환 임무로 이어서 진행.

  5. 매일 이계 탐험 임무 5회 완료 시 문스피릿 1개(보상 내용은 이전 SSR 펫 임무 1회 완료 보상과 동일), 잉어편지 5장 및 아주 낮은 확률로 무작위 SR 혹은 SSR 두루마리를 획득 가능. 이후 이계 탐험 임무에서 미수령한 공헌도 외 다른 이계 탐험 임무 보상 획득 불가.

  6. 이계 탐험 임무 1회 보상 중 경험치, 운폐, 공헌도 및 파티장 보상 등은 달라지지 않지만, 펫 등급 관련 보상은 더 이상 획득 불가.

 

  [수라]

  심마 복구 임무의 복구치가 1회 5포인트에서 10포인트로 증가, 복구 횟수 기존 20회에서 10회로 감소.

 

  [근위대 포인트]

  일부 모험가님들께서 근위대 포인트 획득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위대 포인트 산출 방법을 아래와 같이 변경했어요! 몇몇 이벤트에서는 획득 가능한 근위대 포인트 양을 증가시켰고, 일부 이벤트에는 근위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1. 명예대전 모든 순위 참여 보상에 근위대 포인트 350점 추가.

  2. 보물대전 2단계와 3단계의 보물상자에서 근위대 포인트 50점 추가 획득 가능.

  3. 탐욕의 섬 직업 랭킹 1~10위 보상에 근위대 포인트 350점 추가. 11~50위 근위대 포인트 250점 획득 가능.

  4. 파티대전 단일 경기 승리 보상이 근위대 포인트 300으로 증가, 패배 보상이 200점으로 증가, 3연승 보상이 180점으로 증가.

  근위대 포인트 주간 획득 상한 변경

  명예대전: 700 포인트

  보물대전: 500 포인트

  탐욕의 섬: 1000 포인트

 

  [월정액 혜택]

  월정액 패키지에 사회생활 관련 혜택이 추가됐어요. 혜택은 월정액 기간만 적용된다는 점!

  1. 임의의 월정액 활성화 시, 생활 상단에서 낚시 티켓 매주 10장까지 구매 가능.

  2. 임의의 월정액 활성화 시, 즉시 생활 스킬로 대량 채집(채집, 벌목, 채광) 가능

  3. 매일 사용 가능한 일일 활약도 보상 활력 물약 횟수 증가.

  기본 월정액 특권: 일일 활력 물약 사용 횟수가 300회까지 증가.

  VIP 월정액 활성화: 일일 활력 물약 사용 횟수가 999회까지 증가.

 

  [무한 비경]

  1. 각 레벨 구간의 무한 비경 난이도가 소폭 하향 조정됩니다.

  2. 몬스터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UI 추가. 

  이제 폭발 구슬, 속박의 우리가 나타날 경우 해당 UI를 눌러 빠르게 선택할 수 있어요!

  3. 무한의 구울 모형 변경. 이제 소환수인 캐프리와 구분하기가 쉬워졌어요!

  4. 캐프리 갈고리 폭풍 스킬 사용 시, 캐프리가 소환한 구울을 반드시 처치하는 설정 추가. 비경 층수가 높아질수록 어려워지는 구울 제거에 도움이 될 거예요!

  5. 광폭 구울의 이펙트 관련 변경. 이제 빨간색 광폭 이펙트가 광폭 효과와 함께 지속돼요.

 

  [장원 최적화]

  1. 휴일 플랫폼 시리즈 가구의 충돌 효과 최적화. 이제 아래로 걸어다닐 수 있어요!

  2. 장원주가 동일한 중심 서버의 친구를 초대 및 동거 가능.

 

  [영지전]

  1. 선두자 스킬 [비스트킹 강림] 추가.

  길드 선두자는 300 길드 스킬 포인트를 소모해 비스트킹으로 변신할 수 있어요. 

  2. 영지전 시작 시, 각 길드는 100 길드 스킬 포인트 획득, 아군 길드가 상대 1명을 이길 때마다 5 길드 스킬 포인트 획득.

 

  [월드 몬스터]

  짙은 청제의 기운으로 인해 업데이트 기간, 월드 내 모든 몬스터 처치 시 원신 보상을 2배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일일 필요 처치 수는 절반으로 감소돼요!

 

  [청린의 탑]

  아신, 블로썸의 청제의 축복 추가. 

  제5장(60층+) 및 이후 챕터까지 플레이하신 모험가님들께서는 무작위로 등장하는 축복에서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문파대전]

  소탕 규칙 변경: 매칭됐던 마지막 상대가 자동 소탕 대상으로 지정.

 

  [중심 거래소]

  중심 거래소는 모든 중심 세계에 개방되며, 모험가 여러분들은 거래소에서 같은 중심 세계의 모험가들과 높은 등급의 영혼석을 거래할 수 있어요!

 

  [항해 노트]

  [도둑소탕]의 종료와 함께 [항해 노트]의 [도둑소탕] 관련 모든 목표 제거.

 

  [누베스 학원]

  수업7-테스트가 42레벨 개방으로 변경.

 

  [포인트 상점]

  누베스 포인트 상점의 사랑의 열매 매월 한정 구매 횟수 2배 증가(30개까지 구매 가능)

 

  [망명의 섬]

  1. 망명의 섬 붉은 레전드 상자의 설명 추가. 등장할 수 있는 붉은 레전드 스탯 미리 확인 가능.

  2. 망명의 섬 내 붉은 레전드 등급 신발, 보조무기 및 귀걸이의 등장 가중치 소량 감소.

 

  [펫 신무]

  [신계-초월 원석 조각]에 [일괄 합성] 기능 추가.

 

  [1:1 대결]

  1:1 대결 균형 모드의 속성이 전체적으로 보정되며, 보정 모드에서는 캐릭터 속성이 각 직업에 맞는 비율로 자동 조정돼요. 

  해당 모드에서는 직업 초기 패시브, 직업 계열, 계열 특성, 대결 특성만 적용되며, 속성은 신성력 속성 및 신성력 패시브 스킬, 장비 속성(붉은 레전드 속성, 목걸이 속성 스킬 보너스 포함)의 영향을 받지 않아요. 

  모험가님의 스킬 레벨과 궁극기 스킬 등급도 고정된 스킬 레벨과 궁극기 스킬 등급으로 전체적인 보정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던전]

  어려움 던전 보상 횟수가 매주 1회 보상으로 변경될 예정이에요. 던전 보상 통합 후, 모든 던전의 전투 지원 공헌도도 이전의 2배로 증가된답니다.

  1. 어려움 던전의 첫 번째 및 두 번째 보스는 반드시 유니크 장비를 드랍하며, 레전드 장비 드롭 확률 2배 증가.

  2. 어려움 던전 보스의 재구성 주사위와 전설 지령의 드롭 수량 2배로 증가.

  3. 월정액 특권에 상응하는 아이템 드롭 수량 2배로 증가.

 

  [영혼석 시스템]

  전서버 최적화에 대한 안내를 드릴게요~!

  1. [영혼석 개조] 동선 최적화. 이미 선택한 영혼석이 자동으로 표시.

  2. [영혼석 장착] 화면에 다른 펫에 장착된 영혼석 표시. 장착된 영혼석 바로 장비 가능.

  3. [궁극기 영혼석]의 스킬과 빈 슬롯의 수가 6 미만일 경우, 스킬북 실행 불가 알림 추가. 

  4. 모든 영혼석의 스킬과 빈 슬롯의 수가 6 이상일 때 스킬북을 진행할 경우의 확인 알림 추가.

  5. [영혼석 도감] 동선 최적화.

 

  [동작]

  동작 메뉴-프로필에 3D 모형 표시가 추가돼요. 설정-커뮤니티 설정-3D 모형 우선에서 프로필/3D 모형 우선 표시를 선택할 수 있어요.

 

  [성물 대 보물지도]

  대형 보물지도의 눈물 결정 조각이 지혜 결정 조각으로 변경.

 

  [옥룡의 뿔]

  장비 분해 시 획득 가능한 옥룡의 뿔 조각이 같은 가치의 옥룡의 뿔로 변경. 다시 합성해야하는 번거로움 최소화.

 

  [스킬 조정]

  [광검사]

  1. 전투의 결의 치명타 확률이 기존 10%에서 15%로 증가.

  2. 사신의 초기 기절 시간이 기존 2초에서 2.5초로 증가.

  3. 천개의 칼날의 총 피해가 기존 976% 공격력에서 1072% 공격력으로 증가.

 

 

  [용검사]

  1. 용체 기간 몬스터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가 기존 20%에서 30%로 증가.

 

  [암살자]

  1. 감전 계열이 번개 원소 강화 50 제거.

  2. 멸-영혼 사육의 초기 지속 시간이 기존 9초에서 10초로 증가.

  3. 육-다크니스의 몬스터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가 기존 50%에서 30%로 감소.

  4. 멸-그림자 부대의 총 피해가 기존 1640% 공격력에서 1460% 공격력으로 감소.

  5. 살-다크니스의 총 피해가 기존 596% 공격력에서 550% 공격력으로 감소.

 

  [별빛격전]

  콘텐츠 시간 변경:

  월, 화, 수, 목, 금, 토 12:00~12:30, 20:30~21:00로 변경.

 

  [아이템]

  1. 염료 분해 기능 추가.

  2. 염료 보유 상한 증가.

  3. 신성력 정수(선택)-염의 최대 중첩 수량 증가.

  4. 신성력 정수(선택)-염의 보유 상한 증가.

  5. 리노의 뿔, 연리지, 사랑의 열매 등 펫 친밀도 관련 아이템 사용 시, 즉시 친밀도 화면으로 이동.

 

  [모험노트]

  페르틸의 모험 명소가 풍경 단계로 변경되었어요! 모험 풍경 단서가 20개 추가됐으니, 월드 속 NPC들을 찾아 페르틸의 이야기를 해제해 보세요! 모든 페르틸 풍경을 탐색할 경우, 가구-라쿠니 미끄럼틀과 칭호, 귀속 천옥을 수령할 수 있어요.

 

  [가방]

  임무 가방을 확장할 수 있게 됐어요! 이제부터 운폐로 추가 슬롯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신성력]

  이제 신성력 파편의 사용을 누르면 즉시 신성력 수련 화면으로 이동해요!

 

  [개명 기록]

  모험가님의 개명 기록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어요. 캐릭터 정보 및 모멘트에서 개명 기록 버튼을 누르면 해당 모험가님의 개명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개명 기록에는 모험가님의 최근 이름 10개가 시간 순서에 따라 표시된답니다~

 

  [노점]

  1. 일반 아이템 관심 등록 기능 추가. 관심 등록 후, 나의 관심 화면에서 빠르게 상품 리스트로 이동 가능.

  2. 진품 아이템의 판매 가격이 일곱 자릿수 이상일 경우, 자릿수마다 다른 색으로 표시되는 기능 추가. 가격을 잘못 입력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3. 비진품 및 랜덤 속성이 없는 노점 아이템은 최저가 상품부터 가격 순 구매 가능.

 

  [누베스 보물 탐험]

  [레전드 신무(선택)]로 선택 가능한 신무에 [신무-파카] 추가.

 

  [펫 탐험대]

  1. 새로운 원소인 [원초] 탐험 추가. [원초] 원소의 펫 신계 및 초월석-원초 획득 가능.

  2. [원초] 탐험의 S급 임무에서 일시적으로 원소 무기를 획득할 수 없으니, 탐험 시 주의해 주세요!

 

  [상점 조정]

  새로 구매한 신계-보조 패키지의 신무-선택 초월석 및 신무-초월석(무작위) 상자에 [초월석-원초] 아이템 추가. 해당 아이템의 주간 구매 횟수 초기화.

  비고: 업데이트 전 구매한 신계-보조 패키지의 경우, 업데이트 이후에도 [초월석-원초]가 추가되지 않아요~

 

  [첫 충전 초기화]

  충전 페이백이 초기화됩니다.

  1. 초기화 후, 모든 충전 단계에서 첫 충전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초기화 후, 기존에 진행하지 않은 첫 충전 단계의 페이백 혜택은 유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초기화 후 페이백 혜택이 2회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펫 신계]

  [원초] 원소 펫 신계 및 초월석-원초 추가. [원초] 신계는 [원초 원소 SSR 등급] 이상의 펫만 장착 가능.

 

  [전투력 비교]

  다른 모험가님과의 전투력 비교 기능에 [부적] 전투력 비교 추가. 기타 비교에는 [활강], [청령 요괴] 전투력 비교 추가.

 

  [성장하기]

  1. 전투력 증가 방법에 [부적] 추가.

  2. 자원 획득에 [청령 요괴], [부적] 관련 자원 획득 방법 추가.

  3. 전투력 증가와 자원 획득 화면 최적화.

 

  [혼백 결정 상점]

  혼백 결정 상점을 매일 [26회] 갱신하면 [SSR 조각 선택 상자] 아이템이 반드시 등장해요. 해당 상자를 열면 상자 안의 SSR 조각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어요.

 

  [명인 수첩]

  명인 수첩에 [행동력으로 활력 교환] 기능 추가. 현재 개방된 모든 누베스 명인의 호감도가 [영원한 관계]에 도달했을 경우, 해당 기능을 통해 필요없는 [행동력]을 1:5 비율의 [활력]으로 교환할 수 있어요.

 

  [무도대회]

  무도대회의 보상이 조정됐어요!

  캐릭터 레벨이 70~79레벨일 경우 [70레벨 전설 지령 선택 상자]를, 80~89레벨일 경우 [80레벨 전설 지령 선택 상자]를, 90레벨 이상일 경우 [90레벨 전설 지령 선택 상자]를 예선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답니다~

 

  [펫 신무]

  UR 펫 블로썸의 [유니크 무기 외형]이 추가. [신무-블로썸] 6성 달성 시 해제 가능.

 

  [수정 및 최적화]

  득도 스킬 이펙트 표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