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22년 9월 8일 정기 점검 및 업데이트 공지

아르미스 모험가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르미스>에 보내주시는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유저분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9월 8일(목) 오전 10:00~12:00에 점검 및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점검 종료 시 점검 보상으로 '귀속 천옥 x188'이 모험가님 개인 우편함으로 발송됩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푸름의 약속]

바다 테마의 달 [푸름의 약속]이 다가옵니다. 바다를 품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 보세요~

이벤트 기간: 9월 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9월 22일 오전 5시까지

바다 테마의 달 이벤트에는 아래의 컨텐츠가 포함됩니다!

 

[바다 상점]

이벤트 기간: 9월 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9월 22일 오전 5시까지

이벤트 기간 [바다 상점-출석] [여름 축제] [별빛 불꽃] [파도 속 종적] 이벤트에 참가해 [월광 소라]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 바다 상점에서 [온혼 결정] [일반 펫 뽑기권] 등의 아이템과 테마의 달 한정 영구 외형 [리본]도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바다 상점-출석]

이벤트 기간: 9월 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9월 22일 오전 5시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테마의 달 상점에 출석하시면 [월광소라]를 드려요!

 

[여름 축제]

이벤트 기간: 9월 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9월 22일 오전 5시까지

이벤트 기간 스텔라의 부탁하는 촬영 임무를 완수하시면 [월광 소라] 등의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으며, 모든 촬영 임무를 완수하신 분께는 최종 보상과 기념 앨범도 드린 답니다!

아르미가 전하는 팁! 광각 렌즈를 사용하시면 더욱 편하게 사진을 찍으실 수 있어요!

 

[불꽃놀이의 밤]

이벤트 기간: 9월 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9월 22일 오전 5시까지

이벤트 기간 매일 19시부터 24시까지 열리는 바다의 섬 별빛 불꽃에 참여해 보세요! 다른 유저와 함께 풍경도 구경하고 폭죽도 터트릴 수 있습니다.

바다의 섬 안에서 낚시를 하면 [루비 산호]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획득해 보세요.

아참! 가위바위보 고수가 항상 섬에 상주하고 있으니 매일 가위바위보 고수에게 도전해 보상도 얻어가세요~

매일 19, 20, 21, 22, 23시 정각에 바다의 섬 깜짝 상자가 초기화 됩니다. 상자에서 등장하는 보스를 잡으면 [월광 소라]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어서 빨리 파티에 합류해 상자를 열어보세요!

 

[파도 속 종적]

이벤트 기간: 9월 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9월 22일 오전 5시까지

바다 테마의 신규 콘텐츠인 숨바꼭질이 등장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맵이 모험가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닷 속에서 숨바꼭질을 하며 더위를 피해 보세요!

 

[푸름의 꿈]

이벤트 기간: 9월 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9월 22일 오전 5시까지

테마 외형 [푸름의 꿈] 시리즈가 출시됩니다!

[메인 화면]-[푸름의 꿈] 버튼을 누르면 이번 회차의 눈부신 꿈 외형을 개봉하실 수 있습니다. 청해-푸른 바다 의상과 청해-푸른 별의 소리 무기 외형, 청해-바닷빛 산호 헤어를 착용하고 해변 여행을 떠나보세요!

 

[의상 상점]

9월 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9월 22일 오전 5시까지 청해-푸른바다 의상과 청해-푸른 별의 소리 무기 외형, 청해-파도 바람 날개에 20% 한정 할인 교환이 적용됩니다.

 

[의상 외형]

1. 영웅 등급의 의상 업데이트: [청해-푸른 바다]

2. 영웅 등급의 헤어 업데이트: [청해-바다빛 산호]

3. 영웅 등급의 무기 업데이트: [청해-푸른 별의 소리]

4. 영웅 등급의 날개 업데이트: [청해-파도 바람]

5. 영웅 등급의 머리장식 업데이트: [청해-방울방울]

6. 영웅 등급의 걸이장식 업데이트: [청해-고래의 꿈]

 

[신규 펫-블로썸]

[UR 펫-블로썸] 화려한 등장!

신규 펫은 레전드 등급으로 높은 공격력, 치유 약화와 경직 효과를 부여하고, 광역 사격을 하는 최강 딜러형 펫입니다. 블로썸은 청린은 영계의 사신수 중 하나이자 영계를 창시한 종족 중 하나이며, 청린은 생명력에 대한 강한 조작 능력을 가지고 있어 다른 생명의 본체를 강화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펫 스토리]

거룩함과 위엄이 가득한 블로썸, 중생을 가엾게 여기는 박애의 마음은 어릴 적 청제와 수행했던 경험 속에서 얻은 귀중한 마음이다. 영혼이 영원하다는 말은 믿지 않지만, 영혼의 영원설에 반감을 가지고 있지만 혼계 여신에게는 흥미를 가지고 있다.

누베스가 세워지기 1100년전, 블로썸과 그 종족 ‘청린’은 황류를 막고 청린목을 지켜내기 위해 제사를 지냈다. 그의 영혼이 사라지려는 그 때, 타이라 여신과 계약을 맺고 펫으로 부활했다.

 

[전투 설정]

전투 포지션: 딜러

 

[핵심 스킬]

일반 공격: 적군에게 마법 공격 피해를 입히고 6m 내의 최대 2명의 추가 목표에게 발사체를 발사해 매회 상대의 피해를 30% 약화시킵니다.

만뢰의 소멸: 1초간 주문을 외운 후, 자신을 중심으로 청린목을 소환하여, 5초 동안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시전 중에는 모든 제어 효과에 면역됩니다.

끝없는 해일: 피해를 입힐 때 적에게 [무한]을 부여합니다. 목표가 받는 치유가 감소하고, [해일]을 부여할 때마다 자신의 마법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5초 지속간 지속되며 최대 60회 중첩됩니다.

 

[상점 업데이트]

이벤트 기간: 9월 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9월 22일까지

상점에 [성령 대 보물지도]가 한정 출시됩니다.

[성령 대 보물지도]를 사용하여 UR 펫 [블로썸], 심령-블로썸(100개 수집 시 [두루마리-블로썸]으로 합성 가능), UR 전용 무기 선택 상자(80 레벨 이상 기원 가능), UR 전용 무기 선택 상자 조각(80레벨 이상 기원 가능, 15개를 수집하면 UR 전용 무기 선택 상자로 합성 가능), 영혼석의 핵, 중급 영혼석 스킬 등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이벤트 [영령 원정대]!

1. 펫을 출전시켜 전투에 참여합니다. 주어진 시간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풍부한 클리어 보상, 성급, 랭킹 보상을 드립니다!

2. 펫 조합을 통해 관문 보너스를 모으고 더 높은 성적을 거둬보세요!

3.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펫은 몬스터와 같은 레벨로 변경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선택 가능한 강력한 신의 은총-영혼석이 제공됩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자신이 지닌 더 높은 등급의 영혼석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최강경쟁 경기]

1. 경기 소개:

1) 최강경쟁은 전서버 5:5 경기로, 모든 서버의 클랜 간에 진행되는 통합서버 대결입니다. 이번 S1 시즌에서는 신예 클래스과 지배 클래스로 나뉘어 진행합니다.

지배 클래스 서버(서버 레벨 90 이상): 아리울, 반딧불, 별무리, 설페리스

신예 클래스 서버(서버 레벨 90 미만): 타이드, 님바투스, 클라운, 오셔너

2) 모든 경기 일정은 신청 단계, 예선전, 포인트전, 토너먼트전의 4단계로 나뉩니다. 메인 화면의 [PVP 전투]로 접속하면 최강경쟁과 관련된 경기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예선전은 3주 동안 진행되며 경기는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8시에 열립니다.

포인트전은 일주일간 진행되며 경기는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8시에 열립니다.

토너먼트전은 일주일간 진행되며 경기는 금요일과 일요일 오후 8시에 열립니다.

3) 신청 단계에서 유저분들은 최소 5명, 최대 7명의 클랜을 직접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화면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2. 경기 규칙:

1) 예선전, 포인트전, 토너먼트전의 경기 시간은 모두 다릅니다. 클랜원은 시간에 맞춰 경기 휴게실에 입장해야 하며 최소 3인의 클랜원이 입장할 경우 경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최강경쟁의 모든 라운드는 5V5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한 라운드에 참가할 때마다 해당 라운드의 보상(승패 상황에 따라 라운드 보상이 다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클랜의 승패 상황과 최종 순위에 따라 각기 다른 명예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이 명예 포인트는 상응하는 명예 보상을 해제하는 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예선전은 6일 동안 진행되며, 매일 7라운드의 BO1 경기가 열립니다. 예선전 경기가 끝난 후 전서버에서 전적이 높은 상위 128명의 클랜을 선발해 진급 포인트전을 진행합니다. 포인트가 같을 경우 승리차, 사망 수, 평균 전투력에 따라 랭킹이 결정됩니다.

4) 포인트전은 총 이틀 간 진행됩니다. 경기 첫날에는 3 라운드 진행, 경기 둘째 날에는 4 라운드가 진행됩니다. 포인트전이 끝난 뒤 전 서버에서 전적이 높은 상위 32명의 클랜을 선발해 토너먼트전을 진행합니다. 포인트전에서도 동일하게 라운드 보상과 명예 포인트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5) 토너먼트전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틀 간 진행하며, 32강, 16강, 8강, 준결승, 결승 경기가 열립니다. 32강부터 8강까지는 BO3로, 준결승과 결승은 BO5로 진행됩니다. 각 클랜은 최종 토너먼트전의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3. 명예 보상:

1) 토너먼트전까지 진출한 클랜이 좋은 성적을 거둘 경우, 해당 서버의 유저 모두에게 축하 보상이 돌아갑니다.그래서 클랜 성적은 전서버 유저들의 보상까지 직접적 영향을 끼칩니다.

2) 최강경쟁에 참가한 모든 유저는 거둔 성적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명예 칭호나 명예 포인트 보상, 프로필 보상 등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전 서버에서 1위를 한 클랜은 하나뿐인 전용 탈것(이펙트 보유)과 동적 효과 프로필, 이펙트 칭호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4. 퀴즈 이벤트:

포인트전이 열리기 하루 전날 퀴즈 이벤트가 열립니다. 퀴즈는 경기 전날 새벽 5시에 갱신됩니다. 매 라운드 퀴즈는 총 3문제로 구성되며, 클랜과 관련된 문제 2개와 클랜원과 관련된 문제 1개가 출제됩니다. 유저분들께서는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퀴즈를 새로고침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시작되면 퀴즈는 종료됩니다.

[퀴즈 보상]

유저는 퀴즈 결과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보상과 퀴즈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퀴즈 포인트로 퀴즈 누적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퀴즈 실력을 알아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여러분의 실력을 뽐내보세요. 온혼 결정과 신성력 파편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많은 모험가 여러분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5. 경기 보상:

구체적인 보상 내용은 경기 화면의 보상 버튼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

 

★최강경쟁 Tip★

1. 매칭 규칙: 경기 상대는 시스템을 통해 전적이 비슷한 클랜으로 매칭됩니다. 첫 번째 상대는 클랜 내 주요 멤버 5명의 전투력의 평균이 비슷한 상대가 무작위로 매칭됩니다.

2라운드부터 이전 라운드에서 누적된 클랜 포인트에 따라 순위를 매긴 뒤 이에 따라 매칭됩니다. 이전 라운드에서 만난 클랜은 다시 매칭되지 않습니다.

2. 최강경쟁에 참가하는 모든 클랜 내에는 동일한 직업의 유저가 2명 이상 존재할 수 없습니다.

3. 라운드 보상과 명예 포인트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유저가 대기실에 입장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유저가 대기실에 입장해 있지 않을 경우, 라운드 보상과 명예 포인트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4. 최강경쟁 명예의 전당과 조각상은 경기가 끝난 뒤 10일 동안 전 서버 유저가 볼 수 있게 전시됩니다.

5. 최강경쟁이 진행되는 동안 펫 신계의 효력은 정상적으로 발생합니다.

6. 모험가는 전적 랭킹 화면의 영상 버튼을 눌러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파티가 경기 중일 경우 관전자로 입장하실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 녹화된 화면을 통해 경기 장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최강경쟁 예선전과 포인트전이 진행되는 동안, 월요일 오전 8시에 진행되던 안개 아리울, 수요일 오전 8시에 진행되던 길드 리그가 각각 오후 10시와 오후 9시로 미뤄집니다.

8. 양측 간 평균 전투력 차이를 고려해 경기 목표가 설정됩니다. 상대적으로 약한 팀은 목표를 완수할 경우 목표 완수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경기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

최적화 및 수정 안내:

1. 총대리인의 남은 시간이 잘못 표시되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서버가 89레벨이 됐을 경우, 기존 130일 후 다음 레벨이 개방되던 기간을 75일로 단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