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22년 8월 4일 업데이트 공지

친애하는 모험가 여러분!

8월 4일(목요일) 4:50부터 11:00까지 아르미스 모바일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각 환경에 맞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을 내려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하실 경우, 우편으로 588 귀속 천옥이 지급됩니다.

업데이트 종료와 함께 신규 서버 오셔너가 개방되며,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신규 서버에서 새로운 모험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각 서버는 데이터를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닉네임을 중복 생성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신규 직업 암살자]

그림자 안개 속의 칼날, 신규 직업 [암살자]가 환영 속에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암살자는 강력한 근거리 자객으로, 예측하기 어려운 암살 수법을 사용합니다. 그의 폭발적인 공격력은 자객을 적으로 두고 있는 모든 사람의 간담을 서늘하게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암살자의 강력함을 바로 경험하실 수 있도록 기존 모험가분들께 10일 한정 [무료 전직 쿠폰]과 10일 한정 [전직 쿨타임 리셋 쿠폰]이 지급되오니 잊지 말고 수령해 주세요!

 

전직 관련 안내: 암살자는 일부 무기 외형을 사용할 수 없으며,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외형은 만개한 서리, 숲의 수호자-숲속의 봄, 비몽-붉은 비밀입니다. 타 직업에서 암살자로 전직한 경우, 기존의 무기 외형과 트레저 수치가 사라지진 않습니다.

 

[청린 요괴 7층 우선 개방]

PVE: 개벽의 시간이 도래하였습니다! 청린의 일곱 요괴가 모두 모여 탐욕의 늑대왕을 맞이하기 시작합니다!

 

탐욕의 붉은 늑대는 청린 요괴 7층 수호자이자, 청린 요괴 5층 혈각왕의 오랜 친구입니다. 영계의 낙후된 땅 출신으로 흉포한 무력을 가지고 있으며, 음흉하고 교활하기까지 하여 간계를 사용하여 혈각왕을 쓰러트린 적이 있습니다.

 

청린 요괴 7층은 우선 개방되는 90레벨의 예열 콘텐츠로,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이곳에서 일부 90레벨 관련 재료를 획득하실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90레벨이 개방된 후에 사용해 주세요!

 

[상점 패키지 출시]

1. 수도 구름 패키지

이벤트 기간: 2022.08.04 업데이트 이후부터 2022.08.11 04:00까지

이벤트 기간 수도의 대형 수도 구름 패키지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는 꿈결 쿠폰 120장이 들어있으며 최대 5회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수도의 소형 수도 구름 패키지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는 꿈결 쿠폰 40장이 들어있으며 최대 5회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암살자 첫 만남 선물

이벤트 기간: 2022.08.04 업데이트 이후부터 2022.08.11 04:00까지

신규 직업 [암살자]의 등장을 기념한 선물 패키지가 출시되었습니다. 해당 선물 패키지에는 유니크 신성력 정수, 옥룡의 뿔, 전설 지령, 재구성 주사위-유니크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습니다. 일주일 동안만 판매됩니다.

 

3. 누베스 보물 탐험 패키지

각종 누베스 보물 탐험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패키지마다 최대 2회까지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4. 신무 축제 패키지

이벤트 기간: 2022.08.04 업데이트 이후부터 2022.08.18 04:00까지

신무 축제 패키지 사용 시, SSR 선택 상자 1개, 레전드 신무(선택) 1개, 신무 경험석 200개, 신기-초월석(선택) 50개, 재구성 주사위-유니크 100개, 500만 운폐를 즉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1회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길드 리그]

길드 리그에서 새로운 맵을 선보입니다. 새로운 맵은 매우 넓은 면적과 더욱 복잡해진 지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 전장]

1. 점령지역

신규 점령지역이 추가됩니다. 서쪽, 중앙, 남쪽, 북쪽으로 이루어진 네 곳의 점령지가 지도의 네 방향에 배치됩니다.

 

2. 수송 비행선

수송 비행선 생성 시간: 전투 시작 후 2~6분, 8~14분, 16~20분

수송 비행선은 특정 시간 부활 포인트에서 생성되며, 탑승 시 적군의 후방으로 수송합니다.

 

3. 전장 보스

검은 달의 깃털이 전투 개시 4분 후, 신전 폐허에서 등장합니다.

의지의 마법사가 전투 개시 12분 후, 바다 밖 황량한 섬에서 등장합니다.

 

4. 장원 수호

부활 포인트에서 모험가는 장원 수호 상태를 획득합니다. 공격력 100% 상승하며 15초간 지속해서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보조 전장]

1. 전장 보스

핏빛 늑대가 전투 개시 4분 후, 신전 폐허에서 등장합니다.

검은 달의 깃털이 전투 개시 7분 후, 갈대 지대에서 등장합니다.

바람과 불꽃이 전투 개시 10분 후, 깊은 밀림에서 등장합니다.

의지의 마법사가 전투 개시 13분 후, 바다 밖 황량한 섬에서 등장합니다.

 

2. 장원 수호

부활 포인트에서 모험가는 장원 수호 상태를 획득합니다. 공격력 100% 상승하며 15초간 지속해서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 이후 안개 모드가 개방됩니다.

1. 비밀 잠입 모드:

메인 전장에서 전투가 시작되기 3분 전, 부활 포인트에 비밀 통로가 생성됩니다. 이 통로를 통해 전장에 사전 진입할 수 있으며, 진입한 유저는 강제 은신, 강제 침묵의 효과를 받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해당 효과는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2. 그림자 숨기:

모험가는 안개가 자욱한 상황에 은신 스킬을 획득합니다. 스킬 쿨타임은 120초입니다.

 

3. 안개 정령, 브루마:

무작위로 전장에 안개 정령과 브루마가 생성되며, 처치 시 무작위 버프 효과를 획득합니다.

 

[화려한 꿈결]

화려한 꿈결이 시작됩니다. 유물 등급 외형 [찬란한 과거]가 등장합니다!

 

[아르패스]

신규 시즌이 시작됩니다. 아르패스 외형 [새벽빛] 세트가 등장하며, VIP 아르패스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한정 등장식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험가 여러분이 아르패스에서 빠르게 성장하실 수 있도록 시즌 임무를 최적화하였습니다.

(신규 시즌 아르패스 상점이 열립니다. 모험가 여러분은 아르패스에서 획득한 환상 지령을 사용하여 재출시 아르패스 한정 의상 [꿈의 순간], 유니크 쥬얼, 에픽 신성력, 신성력 파편 등의 희귀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첫 충전 초기화]

충전 페이백이 초기화됩니다.

 

1. 초기화 후, 모든 충전 단계에서 첫 충전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초기화 후, 기존에 진행하지 않은 첫 충전 단계의 페이백 혜택은 유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초기화 후 페이백 혜택이 2회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누베스 보물 탐험]

레벨 구간에 따른 누베스 보물 탐험이 개방됩니다. 70~79, 80~89레벨 단계의 누베스 보물 탐험이 개방되며, 각 단계의 누베스 보물 탐험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다릅니다.

 

1. 모험가 여러분의 레벨이 특정 구간에 도달하면, 해당 레벨 구간의 한정 기간 누베스 보물 탐험이 개방됩니다.

 

2. 이벤트 기간 ‘보물 탐험 주사위’를 사용하여 누베스 대륙을 모험할 수 있습니다. 주사위를 굴려 특정 위치에 도달 시, 해당 위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완주 성공 누적 횟수가 일정 횟수에 도달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특정 위치에서 ‘방문 도장 꾹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방문 도장 꾹 카드’를 사용하면 탐험 상단에서 각종 상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4. 한 레벨 구간의 누베스 보물 탐험과 관련된 탐사 주사위, 방문 도장 꾹 카드 등의 아이템은 다른 레벨 구간의 누베스 보물 탐험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시즌이 종료되면 모두 사라지니 잊지 말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완주 성공 시 획득하는 방문 도장 꾹 카드의 조건이 ‘시작점에 멈추기’에서 ‘시작점을 통과하기’로 변경됩니다.

 

8월 4일 오픈된 신규 서버 [오셔너]에서는 1기 누베스 보물 탐험 이벤트가 신규 서버 보물의 방 이벤트를 대체합니다. 서버 오픈 첫날, 해당 서버의 모든 모험가 여러분께 개방되며 14일간 지속됩니다. 이곳에서 모험가 여러분은 애쉬스타, 유니크 궁극기 스킬북 등의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동반 여행]

친구 초대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1. 대기 임무

이벤트 기간 누베스 대륙을 떠난 모험가를 복귀시킬 경우, 임무를 완료하여 보상으로 출항 티켓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2. 복귀 동반 여행

복귀한 모험가가 아직 복귀 임무를 수행하지 않았을 경우, 복귀 모험가와 일반 모험가가 파티를 꾸려 이계 탐험 5회, 일반 던전 2회, 청린 요괴 이벤트 1회를 완료할 경우, 임무를 완료하여 출항 티켓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복귀 임무는 매일 갱신됩니다.

 

[집으로]

이번 업데이트 이후, 모든 복귀 모험가에게 ‘집으로’ 혜택이 주어집니다. 혜택에는 할인 패키지 등 복귀 전용 혜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입 예우]

이번 업데이트 이후, 신규 오픈 서버에서 [신입 예우]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16레벨 달성 시 시작되며 30일간 지속됩니다. 신입 예우 임무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모집 플랫폼]

누베스 대륙의 모험가 여러분이 손쉽게 의형제, 동반자, 사제를 찾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곳에서 모집 공고를 올려 마음에 맞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들어가기]

게임 메인 화면의 친구 버튼을 통해 친구 화면에 진입 후, 아래의 [친구 추가]를 눌러 커뮤니티 모집 플랫폼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모집 공고]

1. 모험가 여러분은 자신의 요구 사항을 선택하여 모집 공고를 올릴 수 있습니다. 의형제를 찾는다면 모집 공고에 의형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2. 한 모험가는 동시에 4개의 모집 공고(의형제 찾기, 동반자 찾기, 스승 찾기, 제자 찾기)를 올릴 수 있습니다.

 

3. 이미 발송된 공고는 언제든지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공고 발송 30일이 경과 시, 시스템은 자동으로 해당 공고를 삭제합니다.

 

[청린의 탑]

1. 청린의 탑에 3개의 챕터(부슬비, 함박눈, 이른 밤)가 추가되며, 층수가 360층까지 확장됩니다.

 

2. 제11장 (240~270층)의 전투력 요구사항을 대폭 하향 조절하였습니다.

 

3. 강력한 신규 버프인 전염술, 천벌술, 피의 마법이 추가됩니다.

(270층 이상에서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한 비경]

60레벨 무한 비경, 70레벨 무한 비경, 80레벨 무한 비경이 개방됩니다. 기존의 시해 비경보다 더욱 강해진 몬스터와 풍부해진 보상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무한 비경 간단 소개

1. 무한 비경에서는 보스의 개체 수가 무한으로 존재합니다. 한 마리의 보스를 격파하면 다음 보스가 등장합니다.

 

2. 각 보스의 생명을 일정량 소모 시킬 때마다 하나의 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보스는 세 개의 별을 가지고 있으며, 도전 종료 시 파티가 수집한 별이 높을수록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무한 비경은 매주 성급 보상과 전투 지원 보상 외에도 첫 클리어 보상이 존재합니다.

 

4. 무한 비경의 난이도는 각 레벨 단계에 따라 설정됩니다. 해당 레벨 단계의 몬스터 레벨은 서버 레벨과 무관합니다.

(예시: 57레벨에 60레벨 무한 비경이 개방될 경우, 몬스터는 60레벨로 설정됩니다. 69레벨이 되어 무한 비경에 도전하더라도 몬스터는 60레벨로 설정됩니다.)

 

[별의 기원]

기존의 각 속성 기원이 별의 기원으로 개편되었습니다.

UR 펫 아신이 재등장합니다. 별의 기원을 통해 일정 확률로 강력한 UR펫 아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50회 기원 시 SSR 펫이 확정 출현하며, 250회 기원 시 UR 펫이 확정 출현합니다.

 

[장원]

1. 장원에 까맣고 짧은 다리를 가진 새로운 동물 [차차]가 추가됩니다.

 

2. 룸메이트에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을 획득한 룸메이트는 방장과 동일한 수준의 권한을 행사할 수 있으며, 동반자 및 30일 이상 동거한 모험가에게 해당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동반자는 기본적으로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방장이 14일 이상 오프라인 시, 1. 동반자가 아니고 2. 30일 이상 체류한 룸메이트는 자동으로 관리자 권한을 부여받습니다.

 

3. 농장 관련 내용이 조정됩니다. 일부 가구의 제작 또는 동물의 사료 제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장원에서 닭, 오리, 거위를 사육하면 추가로 [유기농 계란]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할 수 있는 수량은 사육하는 동물의 품종에 따라 결정됩니다.

(2) 장원에서 소, 양을 사육하면 추가로 [신선한 우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할 수 있는 수량은 사육하는 동물의 품종에 따라 결정됩니다.

(3) [유기농 계란]과 [신선한 우유]는 장원 상점에서 매일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다른 장원에서 먹이 주기를 진행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유기농 계란]과 [신선한 우유]는 일부 디저트 가구 제작이나 장원 동물의 사료로 사용됩니다.

 

[정령 퍼즐]

신규 아이템 “즐거운 별 카드”가 추가됩니다.

아이템 효과: 정령 퍼즐에서 주사위를 던지면 무작위로 1~6개 기쁨의 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방 칸에 도달하면 바로 통과되며 해당 방의 보상을 획득합니다. (정령 퍼즐의 주사위를 던져서 획득한 기쁨의 별에는 어떤 효과도 중첩되지 않습니다.)

상점/보물 카테고리에서 10 귀속 천옥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신무 세트]

신무의 세트 효과가 적용됩니다. 장착 중인 펫 전용 레전드 신무가 일정 수량의 유니크 성급을 획득할 시, 세트 효과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직업 벨런스 조정]

구체적인 직업별 스킬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총검사

[폭발 유성-천화]: 해당 스킬로 생성되는 원한치가 큰 폭으로 감소해 던전에서의 도발 현상을 감소시킵니다.

[타이탄]: [집중 공격]과 [무차별 난사]의 피해가 10% 하락하며, [집중 공격]이 불 원소 공격으로 조정됩니다.

[전폭 전함]: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성기사

[우레의 방패]: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벼락]: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철갑 보호-특성]: 수치가 50% 증가합니다.

[용맹의 전사-특성]: 발동 간격이 0.8초로 줄어들며 발동 시 1%~3%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특성의 레벨에 따라 변동).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점성가

[딜러형]: 피해 심화가 5% 추가됩니다.

[제어형]: 피해 감면이 5% 추가됩니다.

[얼음 불벼락]: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광검사

[죽음의 깃털]: 피해가 5% 증가합니다.

[천개의 칼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천검-벽공]: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심검-절살]: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영혼사

[윤회의 포위]: 방어력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일념의 타락]: [수라포], [원신 이탈]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또한 원신 이탈의 스킬판 표시가 “광역 공격”에서 “분리”로 조정됩니다.

[일념의 정화]: [힐러형 신체] 기간 동안 500의 제어 저항을 획득합니다. 또한 원신 이탈 스킬판의 표시가 “광역 치유”에서 “분리”로 조정됩니다.

 

정령사

[푸른 넝쿨]: 치유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반디]: 피해가 5% 증가합니다.

[라고이스]: 피해가 5% 증가합니다.

[연꽃 무도회]: 치유 효과와 피해가 5% 증가합니다.

 

용검사

[영령의 가호]: 펫의 공격력을 추가로 30% 증가시킵니다.

[함정 영역-특성]: 수치가 100% 증가합니다.

[쇄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직업 조정]

[광검사]

1. 전투의 결의 지속시간이 12초로 증가합니다.

2. 초기 패시브의 피해 심화와 피해 감면이 5% 감소합니다.

3. 심검-절살과 천검-벽공의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성기사]

1. 벼락의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2. 포효하는 하늘을 사용하는 동안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정령사]

1. 반디, 라고이스와 새 놀음의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2. 영혼 갑옷의 보호막이 10% 증가합니다.

 

[점성가]

1. 초기 패시브가 추가로 불, 번개, 물 원소를 50포인트 강화합니다.

2. 별의 검 피해가 5% 증가합니다.

 

[영혼사]

혼의 구슬, 혼의 영역, 추격의 혼의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스킬 고정 수치 조정]

아르미스 개발팀은 모험가 여러분의 스킬 수치 관련 피드백(스킬 효과 증가 속도 등)에 따라 특정 스킬에 대한 고정 수치를 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피해/치유형 스킬의 “고정 피해/치유”와 “비율 피해/치유”의 성능 차이가 비교적 크며, “고정 피해/치유”의 성능이 예상보다 낮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두 종류의 피해/치유 효과가 비슷한 성능을 지니도록 이번 패치 후 모든 피해/치유형 스킬의 고정 피해/치유량을 증가시켜 고정 수치 부분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구체적으로 향상되는 수치는 스킬의 레벨에 따르며, 스킬 레벨이 높을수록 고정 피해/치유가 증가하는 비율이 더 높아집니다.

 

2. 스킬 중 생명, 공격과 방어 등 속성의 증가 수치가 유저 자신의 속성에 비해 낮아, 이번 업데이트 이후 해당 속성 증가 스킬의 효과가 강화됩니다. 구체적인 증가치는 스킬의 레벨에 따라 결정되며, 스킬 레벨이 높을수록 증가 비율이 더 높아집니다.

 

3. 치명타와 막기 등 버프형 스킬 효과의 레벨별 격차가 균일하지 않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각 레벨 버프형 스킬의 성능은 같은 등급의 피해/치유형 스킬들의 효과와 비슷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의견을 지속해서 경청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스킬 수치 및 몬스터 수치에 대해 지속적인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패키지 관리]

패키지 관리 기능이 정식 업데이트됩니다.

위치: 메뉴 - 설정 - 패키지 관리.

 

휴대폰의 용량이 부족한 모험가 여러분은 해당 기능을 통해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게임 속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최적화]

[장비 강화]

1. 모든 장비의 속성 강화 버프가 향상되었습니다. 향상된 강화 버프는 모험가 여러분의 전투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강화 세트 레벨 11]의 활성화 조건이 조정되었습니다. 총강화도 요구가 1360%에서 1330%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3. [강화 세트 레벨 12]가 추가됩니다. [강화 세트 레벨 12]의 활성화 조건은 강화 레벨 20 이상의 장비를 10개 착용하며, 강화도가 1360%에 도달해야 합니다.

 

4. 신규 이펙트 [뇌광-신의 위력]이 [강화 세트 레벨 12]의 해제 이펙트로 추가됩니다.

 

[제련 예비 페이지]

장비 제련 중 더 높은 속성을 위해 현재 보유하고 있는 희소 스탯을 포기해야 되는 경우를 해결하기 위해 제련 예비 페이지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개방 조건:

89 레벨 달성 시, 제련 예비 페이지 시스템이 개방되며, 80레벨 이상의 레전드 장비를 착용 시, 제련 예비 페이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련 예비 페이지는 [개조]-[제련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비 페이지 사용 규칙:

1. 예비 페이지에서 제련하는 아이템 소모량, 영험의 빛 확률, 제련 속성 종류, 새로운 속성의 등장 확률은 효력 페이지와 완전히 같습니다.

 

2. 효력 페이지, 예비 페이지는 장비 속성 복원도, 복원 횟수를 공유합니다.

 

3. 일정 수량의 장비 등급과 상응하는 전설 지령을 사용하면 (80레벨 전설 지령은 85개, 90레벨 전설 지령은 100개), 예비 페이지의 고정 속성을 효력 페이지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예비 페이지의 고정 속성은 효력 페이지로 교체되면 바로 적용됩니다. 또한 기존 효력 페이지의 고정 속성은 초기화되며 새로운 예비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4. 장비 레벨업 시, 교체하지 않은 예비 페이지의 속성이 고정 및 초기화됩니다.

 

이후 모험가 여러분의 피드백에 따라 계속해서 장비 시스템을 최적화할 예정입니다. 모험가 여러분들의 많은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제 시스템]

사제 주간 임무가 조정되었습니다.

 

1. 사제 파티로 참가하는 검은심마 횟수가 6회에서 3회로 조정됩니다. 사제가 각자 획득하는 보상이 모두 증가합니다.

2. 사제 파티로 참가하는 별빛쟁탈 횟수가 8회에서 2회로 조정됩니다. 스승이 획득하는 보상이 증가합니다.

3. 사제 파티로 참가하는 보물대전의 층수가 2층에서 1층으로 변경됩니다. 보상이 최적화됩니다.

4. 추가 보상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추가 보상으로 획득하는 귀속 천옥의 수량은 임무 중 획득하는 제자도의 수량과 같습니다.

 

[중심 세계 사제]

중심 세계의 사제 기능이 개방됩니다! 같은 중심 세계의 모험가끼리 사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1. 신규 주간 임무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승은 매주 제자에게 임무를 내려줄 수 있고, 제자가 스승의 임무를 완료하면 사제 모두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제자의 목표와 자신의 목표를 출사 임무라 부르며, 주간 임무와 함께 사제 임무라 통칭합니다.

 

3. 사제 임무 화면이 최적화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스승과 제자 임무를 통합하여 볼 수 있습니다.

 

4. 출사 임무 보상과 출사 보상을 강화하였습니다.

 

5. 신규 입문 스토리 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풀파티]

풀파티 중 각 물품에 필요한 귀속 천옥의 개수, 획득할 수 있는 공헌도 및 효과가 최적화되었습니다.

 

1. 일괄 조정: 작은 악단, 허니 장어구이, 코코넛 주, 게살 만두의 가격이 20 귀속 천옥으로 조정되며, 100점의 공헌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일괄 조정: 큰 악단, 해월신장, 신선주, 특제 장어덮밥의 가격이 40 귀속 천옥으로 조정되며, 160점의 공헌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각 아이템에 대한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작은 악단]의 경험치 배율이 20%로 상승합니다.

[허니 장어구의]의 공헌도 배율이 150%로 상승합니다.

[코코넛 주]의 경험치 치명타 배율이 20%로 상승합니다.

[게살 만두]의 경험치 치명타 배율이 50%로 상승합니다.

[큰 악단]의 경험치 배율이 30%로 상승합니다.

[미선인]의 경험치 치명타 배율이 30%로 상승합니다.

[특제 장어덮밥]의 경험치 치명타 배율이 80%로 상승합니다.

 

또한 풀파티의 각 버프 수치에 대한 상한이 증가합니다.

경험치 배율 상한이 150%까지 상승합니다.

길드 공헌도 상한이 400%까지 상승합니다.

경험치 치명타 배율 상한이 50%까지 상승합니다.

 

[펫 추출]

모험가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하여 펫 교환 기능을 새로 구성하였습니다.

펫의 수량이 증가함에 따라 펫 교체 시의 비용을 감소시키고, 편리한 사용을 위해 펫 교환 기능이 펫 추출 기능으로 교체됩니다. 기능의 사용 방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친밀도 단계에서 1레벨을 초과한 모험가는 사랑의 열매를 사용해 기존 육성한 친밀도를 100% 추출할 수 있습니다.(연리지 레벨은 추출할 수 없습니다).

 

[청린의 탑]

청린의 탑에서 각 층을 클리어한 후 구매 가능한 원심 지정 아이템이 에픽 신성력 선택 상자로 변경됩니다.(지혜 결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에픽 신성력 파편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길드 시스템]

1. 항해 노트의 단계 보상이 조정됩니다.

단계 보상 (1) : 길드 패스 1장 추가

단계 보상 (2) : 길드 패스 2장 추가

단계 보상 (3) : 길드 패스 3장 추가

단계 보상 (4) : 길드 패스 4장 추가

 

2. 길드 던전 신규 길드 자금 보상이 추가됩니다 (보스 처지 후 획득):

보스-1 : 길드 자금 20000 추가

보스-2 : 길드 자금 30000 추가

보스-3 : 길드 자금 40000 추가

보스-4 : 길드 자금 50000 추가

 

[월 정액]

이번 업데이트 이후, VIP 월 정액은 사회생활에서 특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VIP 월 정액의 유효 기간 생활 스킬(채집, 벌목, 채광) 사용 즉시 대량 생산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주 사회 상단에서 추가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특권을 얻습니다.

 

[펫 신무]

펫의 레전드 신무를 6성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신계 페이지에서 해당 이펙트 효과를 개방할 수 있습니다.

 

[효과 이전]

효과 이전 규칙이 수정됩니다.

1. 기존에는 이전하는 장비와 이전 받는 장비의 등급이 같아야 했지만, 이젠 이전하는 효과 레벨과 이전 받는 장비의 효과 레벨이 같아야 합니다.

 

2. 기간 한정 효과에 이전 불가 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노점]

이제 [염경-정수]와 [지혜 결정-정수]를 노점에 진열할 수 있습니다.

 

[펫 원정]

원정 임무 중 A급과 B급 임무에서 획득하는 신무 경험석의 수량이 대폭 증가합니다.

 

[길드 경매]

1. 검은물-정수, 군림-정수, 허점의 징표, 집중의 징표, 멸사의 징표, 두루마리-아르테, 지존 붉은 레전드 상자 등의 아이템이 유찰되면 전 서버를 상대로 경매를 진행하는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2. 89 레벨 이상의 서버에서는 영지전 콘텐츠에서 망각의 돌-유니크의 경매 보상이 추가되며 옥룡의 뿔의 경매 보상은 감소됩니다.

 

3. 70 레벨 이상의 서버에서는 애쉬호 콘텐츠에서 리노의 뿔-대의 경매 보상이 추가되며 옥룡의 뿔의 경매 보상은 감소됩니다.

 

4. 모든 콘텐츠에서 파죽지세 상자의 경매 보상을 취소합니다.

 

5. 길드 경매 중 모든 등급의 붉은 레전드 상자의 가격이 하락됩니다.

 

6. [옥룡의 뿔], [구름의 백옥]이 유찰되어 전 서버 경매로 진행될 시, 경매 시작 가격이 길드 경매 시작가로 조정됩니다.

 

[펫]

이번 주 업데이트 이후, 파카의 조각으로 파카 두루마리를 합성할 수 있습니다.

 

[신들의 결투]

신들의 결투, 신들의 결투 3v3 모드의 개방 조건이 60 레벨로 조정됩니다. 59 레벨 도달 시 “캘린더”에서 신들의 결투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람과 불꽃]

월드 보스 바람과 불꽃의 시간이 조정됩니다. 기존 매주 토요일 21시 30분에서 매주 토요일 21시 10분으로 조정됩니다.

 

[누베스 공훈]

누베스 공훈 중 매주 펫 기원 임무 보상이 잉어 편지로 변경됩니다.

 

[전직 시스템]

전직 시스템 관련 조건이 하향 조정됩니다.

- 레벨이 69 레벨에서 59 레벨로 하향 조정됩니다.

- 캐릭터 생성 기간이 15일에서 5일로 변경됩니다.

- 전투력 요구가 42000에서 30000으로 하향 조정됩니다.

- 캐릭터 잠재력 요구가 45에서 30으로 하향 조정됩니다.

 

[일상 던전] “어려움 모드” 진입 레벨 수정

어려움 단계 던전 진입 레벨이 일괄 조정됩니다.

 

암흑 폐허 어려움: 55 레벨에서 52 레벨 진입으로 조정

신전 어려움: 65 레벨에서 62 레벨 진입으로 조정

성벽 어려움: 75 레벨에서 72 레벨 진입으로 조정

봉인된 땅 어려움: 85 레벨에서 82 레벨 진입으로 조정

 

[채팅 채널]

이번 주 업데이트 이후, 기존 채팅 채널 표기에 대해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1. “친구”와 “의형제” 채널이 [인연] 채널로 통합됩니다.

2. “파티”와 “모집” 채널이 [파티] 채널로 통합됩니다.

3. 다수의 경기가 열리는 기간 클랜 채널은 [경기] 채널로 통합됩니다.

 

채팅 채널 화면에서 기본적으로 대 분류의 채팅 채널이 표시되며, 클릭 시 아래로 늘릴 수 있는 소 분류 채팅 채널이 표시됩니다.

 

[명인 수첩]

누베스 명인들과 같은 내용으로 반복 상호 작용하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명사 일화 임무로 획득하는 호감도 및 소모량이 2배로 증가됩니다.

 

[동반자 시스템]

동반자 시스템의 NPC 청아가 아리울 영원 나무에서 수도 은행나무로 이동합니다.

 

[아이템 효과]

일부 아이템의 분해 또는 사용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온령이슬”을 분해하면 운폐 15000개를 획득합니다.

2. “온령이슬-하늘”을 분해하면 온령이슬 100개를 획득합니다.

3. “온혼 결정”을 분해하면 운폐 3000개를 획득합니다.

4. “온혼 결정-백호”를 분해하면 온혼 결정 1개를 획득합니다.

5. “온혼의 핵”을 분해하면 운폐 6000개를 획득합니다. (온혼의 핵은 이후 온령 단지에서 주작 페이지 관련 재료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6. “재구성 주사위-에픽”을 분해하면 운폐 3000개를 획득합니다.

7. “재구성 주사위-유니크”를 분해하면 운폐 6000개를 획득합니다.

8. “망각의 돌-에픽”을 분해하면 운폐 4500개를 획득합니다.

9. “망각의 돌-유니크”를 분해하면 운폐 18000개를 획득합니다.

10. “전설 지령-안개”를 분해하면 망각의 돌-유니크 1개를 획득합니다.

11. “전설 지령-태양”을 분해하면 망각의 돌-유니크 1개를 획득합니다.

12. “전설 지령-노을”을 분해하면 망각의 돌-유니크 1개를 획득합니다.

 

[아이템 분해]

이번 업데이트 이후, 혼백-아신을 혼백 결정으로 분해할 수 있으며, 혼백 결정 상점에서 상응하는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합성]

일품 영혼석 스킬 낱장의 합성 결과물이 무작위 일품 영혼석 스킬에서 일품 영혼석 스킬 선택 상자로 변경됩니다. 사용 시, 일품 영혼석 스킬 상자(방어 파괴)와 일품 영혼석 스킬 상자(방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나 회복 음식]

180 레벨 음식 [메기탕]의 회복량을 초당 78회복에서 82회복으로 증가시킵니다.

 

[길드 슈퍼패스] 조정

상점의 가격이 240 천옥에서 20 천옥으로 조정됩니다.

사용 후 추가되는 길드 자금이 20000에서 4000으로 조정됩니다.

매일 각 길드 3장 사용에서 매주 각 길드 120장 사용으로 조정됩니다.

개인당 일일 사용 1장에서 개인당 매주 사용 40장으로 조정됩니다.

아이템의 대량 사용 기능이 추가됩니다.(업데이트 이전에 이미 구매한 길드 슈퍼패스는 기존의 사용 횟수 제한과 효과를 유지합니다.)

 

[90레벨]

현재 90레벨 관련 콘텐츠를 최종적으로 테스트하고 있으며, 8월 18일에 정식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신규 던전, 신규 시스템도 곧 추가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