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카카오 관련 오류 안내

모험가 여러분, 안녕하세요.

일부 모험가님들께서 4월 26일 오전 11시 50분경부터 카카오톡을 사용하여 로그인 시, 게임에 접속되지 않는 현상을 겪으시는 문제를 겪고 계십니다.

저희는 해당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여, 카카오톡 측과 연락을 취하여 해당 문제의 원인 파악 및 해결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구가 완료된 이후에는 로그인 불가 문제로 인해 영향을 받으신 모험가님들께 보상을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아울러 현재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해 드리오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1. 같은 계정 내, 카카오톡을 제외한 다른 로그인 방식이 연동되어 있을 경우, 카카오톡을 제외한 다른 로그인 방식을 이용하시어 로그인 바랍니다.

2. 같은 계정 내, 카카오톡을 제외한 다른 로그인 방식이 연동되어 있지 않은 경우

1) 카카오톡의 인증 기간이 유효한 경우 (카카오톡에서 권한을 승인한 시점으로부터 30일 내)에는 게임 접속 전, 로그인 화면 우측 상단의 [계정]을 클릭 후, 카카오톡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1

로그인 후 반드시 게임 내, [메뉴]-[설정]-[계정]-[계정 연동]을 통해 다른 로그인 방식을 연동합니다.

2

2) 카카오톡의 인증 기간이 지난 경우(카카오톡에서 권한을 승인한 시점으로부터 30일이 지난 경우)에는 카카오톡을 제외한 기타 로그인 방식을 사용하시어 새롭게 계정을 만들어 주시면, 새로운 계정에 이전 계정 정보를 연동해 드릴 예정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하단의 이메일 주소로 아래 격식에 맞게 메일을 전달 부탁드리며, 메일 양식에 어긋날 경우 처리가 늦어질 수 있으니, 양식에 맞추어 작성 바랍니다.

-메일 주소: armis@global.netease.com

-메일 제목: 카카오톡 계정 복구 요청

-메일 내용:

1) 이전에 사용하던 카카오톡 계정 내 임의의 한 캐릭터의 인 게임 코드(인 게임 접속 후 > 메뉴 > 설정 > 코드):

만약 이전에 사용하시던 카카오톡 계정 내 캐릭터의 인 게임 코드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서버명과 캐릭터 닉네임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2) 새롭게 만든 계정 내 생성한 캐릭터의 인 게임 코드(인 게임 접속 후 > 메뉴 > 설정 > 코드): 

유의 사항

-새롭게 만드신 계정은 최근에 카카오톡 계정을 로그인하실 때 사용하셨던 기기를 사용하시어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최근에 사용한 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본인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전 계정 내 캐릭터가 다수 존재하는 경우 역시, 위 방법을 통해 모두 한 번에 연동이 가능한 점 전달드립니다.

-현재 캐릭터 생성이 제한된 서버는 내일 업데이트 이후(4/28 점심 12시~)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활성화 코드를 받아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공식 카페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문제의 복구가 다소 늦어지고 있는 점에 대해 죄송으로 사과드리며, 부디 모험가님들의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항상 노력하는 아르미스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