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11월 24일 정기 점검 공지

图一

친애하는모험가님,11월 25일(목) 오전 10:00~12:00에정기점검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점검을 통해 폴루스, 와이페, 프레이, 3개 서버의 데이터가 통합됩니다. 점검 이후, 게임 내 우편을 통해188 귀속 천옥을보상으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

- 캐릭터 레벨이 서버 레벨보다 낮을 시 부여되는 경험치 보너스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 생사결전 콘텐츠에서 발생하는 표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텍스트와 UI 문제를 수정하고, 일부 표현을 개선하였습니다.

 

[데이터 통합 설명]

게임데이터를분석한 결과, 현재 일부 서버의 환경이 모험가님들의 일상 콘텐츠 이용에 좋은 경험을 드리고 있지 못한다고 판단되어 게임 내 커뮤니티 활성화, 경제 시스템 안정화, 그리고 모험가님들의 캐릭터 성장 밸런스 유지와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11월 25일 오전 10:00~12:00에 폴루스, 와이페, 프레이 서버를 통합할 예정입니다. 상황에 따라 서버 오픈 시간이 지연되거나 앞당겨질 수 있으며, 서버 통합 작업 중에는 게임에 접속하실 수 없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서버 통합 작업 기간:

11월 25일 오전 10:00~12:00

 

. 데이터 통합 범위

- 대상 서버: [폴루스]

- 기존 서버: [와이페, 프레이]

데이터통합이후, 서버명은 다음으로 변경됩니다: [인페리]

대상서버에기존 서버의 데이터가 추가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데이터 통합 혜택

1. 데이터 통합 보상[데이터 통합 완료 후 24시간 내에 발송]:

- 이벤트 기간: 데이터 통합 완료 후

- 이벤트 내용: 데이터 통합 완료 후, 서버간의 오픈 일수 차이에 따라 후에 오픈된 서버의 모험가님들께 원신, 길드 공헌도, 리노의 뿔, 용린 포인트, 장군령을 보상으로 드립니다.

 

2. 데이터 통합 선물:

- 이벤트 기간: 데이터 통합 완료 후 3주 동안

- 이벤트 내용: 데이터 통합 후, 소원 이벤트가 오픈됩니다.

1) 데이터 통합 후 처음 3회 소원 시 아이템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매일 최대 1회 무료 소원 제공) 이후 소원을 빌 때마다 2개의 '성심의 영험'이 소모됩니다. 매일 활약도 100 소모 시 성심의 영험을 얻을 수 있으며, 상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2) 특정 보상이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단결 협력'을 사용해 해당 보상을 무작위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복귀 유저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3) 30레벨 이상 및 7일 연속 미접속 유저는 복귀 유저로 분류됩니다. 재접속 시 5개의 '단결 협력'과 증정용 '친구 기념품'이 포함된 보상 우편을 받게 됩니다. 친구 기념품의 수량은 호감도가 높은 친구(호감도 10레벨)의 수와 관련이 있습니다. 선물 받은 친구 기념품을 사용 시 '단결 협력' 5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소원이 한 차례 종료된 후, 새로운 소원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이벤트는 3주 후 종료되며, 사용되지 않은 '성심의 영험'과 '단결 협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데이터 통합 보너스:

- 이벤트 기간: 데이터 통합 완료 후 3주 동안

- 이벤트 내용: 데이터 통합 완료 후, 공헌도 획득량이 30% 증가하며, 호감도 획득량이 10% 증가합니다. (최대 2514 획득 가능)

 

. 데이터 통합 조정

1. 서버 입장 규칙:

1) 데이터 통합 후, 새로 통합된 서버의 이름은 인페리 서버입니다.

2) 통합된 서버들에 캐릭터가 있을 시 캐릭터 목록이 병합됩니다. 캐릭터 목록은 현재 최대 3개까지만 표시되며, 표시된 캐릭터 중 필요하지 않은 캐릭터를 삭제할 시 표시되지 않은 나머지 캐릭터가 순차적으로 표시됩니다.

3) 서버 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14일 동안 미접속한 10레벨 이하 캐릭터는 삭제됩니다.

 

2. 중복명 수정 규칙:

1) 데이터 통합 후 캐릭터명이 중복될 경우 먼저 '기존 이름+서버명'으로 변경됩니다. 변경된 유저는 우편을 통해 지급되는 개명카드로 캐릭터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 통합 후 길드명이 중복될 경우 우편으로 개명 비용 50 귀속 천옥이 반환되며, 길드 회장이 길드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랭킹 변동 규칙:

1) 개인 및 길드 랭킹은 데이터 통합 후 합병되며, 랭킹과 관련된 조작을 진행해야 랭킹에 등록되고 최신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주의: 문파대전 랭킹 같은 경우, 기존 서버에서 챔피언 티어에 도달한 모험가는 마스터로 변경됩니다.

 

4. 문파대전에 참여한 후 실제 무도치에 따라 챌린지 티어로 등극될지 결정됩니다.

1) 랭킹을 통해 획득한 한정 칭호와 보상은 이번 주에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2) 영지전 랭킹 데이터는 삭제되며, 다음 영지전이 오픈된 후 거점 쟁탈이 재개방됩니다.

 

. 길드 변동 설명:

1) 길드 데이터 통합으로 인해 일부 길드의 번호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길드 합병 절차가 진행 중일 시, 합병 절차는 자동으로 취소되지만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점검 이후 다시 합병 신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콘텐츠 변동 설명:

1) 영지전 콘텐츠의 맹주 칭호는 유지됩니다.

2) 파티대전, 신들의 결투 등 시즌 콘텐츠는 시즌에 따라 결산되나, 서버간의 시즌 진도가 다르기에 데이터 통합 후 통합 대상 서버의 시즌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3) 명예대전 콘텐츠에서는 해당 서버들의 문파 최강자, 최강자 칭호, 의상이 유지됩니다. 기존의 명예의 전당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4) 누베스 별빛소녀 콘텐츠에서는 통합 대상 서버 기준으로 진행되며, 랭킹은 서버 통합 이후 팬 수에 따라 다시 갱신됩니다.

 

. 거래소 규칙:

거래소-노점의 아이템 데이터가 통합됩니다.